實驗(실험)조리 및 제품개발-토마테지(toma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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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1. 기능성 식품-1
1) 기능성 식품이란
2) 기능성 식품의 present condition 및 展望(전망)
Ⅱ. 본론
1. 주제 선정 배경 1
1) 토마토 기능성
2) 식품첨가물 무첨가
2. 예비 실습 및 goal(목표) -3
1) 사전 시장 조사
2) 실습 기본 방향
3) 네이밍
3. 실습 및 평가 -5
1) 1차 실습
2) 2차 실습
3) 3차 실습
4) 4차 실습
5) 5차 실습
Ⅲ. conclusion(결론)
1. 완성품 15
1) 조리법 및 고찰
2) 관능평가 및 결과
3) 수정 및 보완점
2. marketing 戰略 -16
1) SWOT
2) 3C
3) STP
4) 4P
Ⅳ. Reference List 22
Ⅰ. 서론
1. 기능성 식품
1) 기능성 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은 일상 식사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나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component(이하 기능성원료)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또한, 어떤 식품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해서 건강기능식품이 되는 것이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일정 절차를 거쳐 만들어지는 제품으로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인증마크가 있따 이러한 점에서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과 같은 명칭은 ‘건강기능식품’과는 다릅니다. 모든 식품은 기능을 갖고 있으나, 특별히 기능성 식품이란 제1차 영양기능, 제2차 감각기능, 제3차 생체조절기능 중에서 제3차 생체조절기능이 효율적으로 나타나도록 설계되어 가공된 식품을 말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원료를 인정하고 있으며 이런 기능성원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다.
2) 기능성 식품의 present condition 및 展望(전망)
우리 나라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 등 present condition은 2004. 8월말 제조업소 222개소, 수입업소 832
개소, 유통전문판매업소 452개소, 일반판매업소 28,287개소로서 총 28,28…(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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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론
1. 기능성 식품-1
1) 기능성 식품이란
2) 기능성 식품의 present condition 및 展望(전망)
Ⅱ. 본론
1. 주제 선정 배경 1
1) 토마토 기능성
2) 식품첨가물 무첨가
2. 예비 실습 및 goal(목표) -3
1) 사전 시장 조사
2) 실습 기본 방향
3) 네이밍
3. 실습 및 평가 -5
1) 1차 실습
2) 2차 실습
3) 3차 실습
4) 4차 실습
5) 5차 실습
Ⅲ. conclusion(결론)
1. 완성품 15
1) 조리법 및 고찰
2) 관능평가 및 결과
3) 수정 및 보완점
2. marketing 戰略 -16
1) SWOT
2) 3C
3) STP
4) 4P
Ⅳ. Reference List 22
Ⅰ. 서론
1. 기능성 식품
1) 기능성 식품이란
‘건강기능식품은 일상 식사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나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component(이하 기능성원료)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