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열린 수업의 모형 탐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3:28본문
Download : 수학과 열린 수업의 모형 탐색.hwp
2. 한 단위 시간에 한 교과만을 학습한다는 고정 관념을 버려야한다.
4. 장기간 실시되는 관계로 실시에 다른 어려움이 많아 실현의 곤란함이 예상된다
▶복수 교과 통합 학습
복수 교과 통합 학습이란?
복수 교과 병행학습은 둘 이상의 교과와 상호 연관성을 고려하여 수업을 병행 실시하는 탄력적인 학습 형태이다.
4. 학습課題의 제시는 분과적 입장에서 보다도 관련된 상황속에서 이뤄져야 이해가 쉽고 활동이 용이하다.
주제 학습 과정: 학생 스스로 조사탐구…(drop)
1. 단위 학습 시간내에 교과의 단위 교재의 전체를 대상으로 학습의 순서, 학습방법, 학습 자료(資料) 등 모...
(교재내) 자유 진도 학습의 지도 관점1. 단위 학습 시간내에 교과의 단위 교재의 전체를 대상으로 학습의 순서, 학습방법, 학습 자료 등 모... , 수학과 열린 수업의 모형 탐색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수학과 열린 수업의 모형 탐색.hwp( 18 )






,사범교육,레포트
다.
3. 실시 요령과 의의 는 단원내 자유 진도 학습과 같다.
2. 충분한 학습 안내와 보조 활동(Room Mother)이 필요하다.
수학과 열린 수업의 모형 탐색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교재내) 자유 진도 학습의 지도 관점
설명
(교재내) 자유 진도 학습의 지도 관점
1. 단위 학습 시간내에 교과의 단위 교재의 전체를 대상으로 학습의 순서, 학습방법, 학습 자료(data) 등 모두 학습자가 선택, 결정하여 이뤄지는 학습이다.
② 각자의 필요와 요구에 adaptation(적응) 한 지도를 할 수 있다아
③ 학습 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시간의 낭비나 무리가 없다. 둘 또는 그 이상의 교과를 선정하여 각 교과에서 선택한 일정 범위의 교재를 병행하여 학습해 나가는 일정 기간내의 개별학습에 역점을 둔 학습이다.
지도 관점
1. 교과 통합 계획 수립이 확실성과 타당성이 있어야 한다. 학습 주제의 선정은 교과서와 관련된 내용으로 하는 것이 학습 활동에 도움이 되나 기타 교과목에 관련되는 주제를 선정한다.
④ 스스로 체험을 통하여 학습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어울려 학습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다아
⑤ 교과 통합 학습의 의미를 안다.
3. 복수 교과 병행학습의 의의는
① 자율적으로 학습하는 기회와 장을 제공해 준다.
주제선정: 극히 작은 소주제를 선정한다.
▶주제학습
주제학습이란?
개개인 또는 소글룹 별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그 주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 하고 통합 정리(arrangement)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만드는 창의적인 학습 활동이다.
탐구 주제를 스스로 선택하여 학습활동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