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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혁신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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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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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혁신 example(사례) 에 대한 글입니다. 지난 80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1997년 미국 내에 2천 8백 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이 밖에도 21개국 3천 3백 여 개의 체인점을 확보하고 있다아 미국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MBE(Mail Boxes Etc.)사는 전 세계에 4600개 가맹점을 거느린 사무지원 편의점 업체다. 그러나 이를 기회로 여겨 사업에 성공한 사람은 많지 않다. 남들이 구조적으로 또는 타성적으로 쉽게 바꿀 수 없는 것을 붙잡고 불만과 불평을 털어놓고 있을 때, 그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뉴비즈니스를 창출해냈던 것이다.
1957년 코네티컷 대학의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과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에서 엔지니어로 일했다. 메일박스를 foundation한 사람은 앤토니 드시오라는 퇴직자였다. 그는 평소에도 사업을 하고 싶은 욕망을 잠재우느라 무진 애를 쓰곤 했던 사람이기는 했지만 사업을 처음 하게 된 것은 사업 재구축에 나선 웨스턴 유니온이 그를 해고한 것이 직접적인 계…(skip)

다.
유피에스 스토어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메일박스 Etc.`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었다.
유피에스 스토어에서는 목에 힘을 주지 않아도 꽃향기처럼 달콤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아 메일박스는 지난 80년 우체국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제대로 소포포장 및 우편물관리를 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겨냥, 관련 서비스 대행업체로 출발했다. 오랫동안 줄을 서 있게 하는 우체국 직원의 느릿느릿한 일처리에 불만을 터뜨린 사람은 적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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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줄을 서 있게 하는 우체국 직원의 느릿느릿한 일처리에 불만을 터뜨렸던 사람은 많다.
초기에는 우편물 발송, 포장대행, 관련용품 판매 업무만을 해오다 팩스, 복사, 전자우편대행, 사무용품 판매 등으로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아
‘메일박스 Etc’는 회사이름이 말해주듯 ‘사설우체국’이라고도 할 수 있는 개인사서함업체다. 그러나 앤토니 드시오씨는 여기서 황금방석에 올라앉을 사업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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