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사례)를 통해본 전략(strategy)적 경쟁우위의 기본定義(정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5:46본문
Download : 사례를 통해본 전략적 경쟁우위의 기본개념.doc
루이 뷔통의 제품은 우선 물건이 좋다. 즉 제조와 판매를 통합하는 이른바 수직통합strategy을 채택한다. 그 때까지 루이 뷔통은 직영점이 두 개 밖에 없었으며, 직영점 이외의 유통경로에서 이루어지는 판매는 대부분 대리점계약을 맺은 업체에게 그냥 맡기다시피 하였다.
전략적 경쟁우위의 기본 개념을 사례를 통해 정리하였습니다. 그는 이 기술을 무기로 회사를 세운 이후 튼튼하면서도 우아한 여행용트렁크를 생산하여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각국의 상류사회를 매료시켜왔다. 파리에 본점이 있는 이 회사는 여행용트렁크부터 핸드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방제품은 취급하는 세계적인 고급가방전문회사이다. 또 뷔통집안과 인척관계에 있기는 하지만 전문 경영인출신이라고 할 수 있는 앙리 라까이에씨가 사장으로 취임한다. 그는 14살에 집을 나가 파리에서 생활하면서 갖은 고생 끝에 트렁크제조기술을 몸에 익힌다.순서
example(사례) 1) 전통과 혁신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루이뷔통
example(사례) 2) 제품혁신의 대명사 3M
example(사례) 3) 保險유통의 새로운 장을 연
다이렉트 라인(Direct Line)
example(사례) 4) 새로운 시대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맞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example(사례) 5) 앞날이 불투명한 영국航空(항공) 의 새로운 마케팅strategy
example(사례) 1) 전통과 혁신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루이뷔통
루이 뷔통(Louis Vuitton), 여행을 좋아하거나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치고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먼저 조직면에서는 지주회사인 루이 뷔통 S.A.가 설립되고 그 밑에 제조부문과 파리와 니스의 두 직영점을 관리하는 판매부분이 설치된다된다. 그러면 이 회사가 설립후 120년만에 탈바꿈하게 된 배경은 무었인가? 루이 뷔통은 원래 이 회사설립자의 이름이다. 이로써 전통적인 가족기업 루이뷔통은 비로소 전문경영인이 근대적인 조직과 strategy을 갖고 경영하는 현대기업으로 바뀌기 스타트한다.전략적경쟁우위기본개념뷔통3M , 사례를 통해본 전략적 경쟁우위의 기본개념생활전문레포트 ,
레포트/생활전문
다. 좀더 정확히 말하면, 지주회사는 루이뷔통이라는 상표와 회사의 철학을 지키기 위해 뷔통집안에서 경영하기로 하고, 제조부문과 판매부문을 관장하는 자회사는 주식회사로 만들되 전문경영인이 맡아서 운영하도록 하였다. 꼼꼼한 틀바느질하며, 비싼 가죽, 시간이 갈수록 더 멋스…(skip)
事例(사례)를 통해본 전략(strategy)적 경쟁우위의 기본定義(정의)






,생활전문,레포트
설명
전략(strategy)적경쟁우위기본定義(정의) 뷔통3M
Download : 사례를 통해본 전략적 경쟁우위의 기본개념.doc( 45 )
전략(strategy)적 경쟁우위의 기본 定義(정의) 을 事例(사례)를 통해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기능성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이름난 이 회사는 1854년에 설립되었으며, 그 후 1977년까지 전형적인 가족기업으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다가 1977년 그 때까지의 경영strategy과 조직을 근본부터 바꾸는 큰 변혁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