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20:38
본문
Download :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분석.docx
모바일 기기들의 스마트화 추세와 함께 등장한 스마트 TV는 기존의 TV 산업의 프레임과는 다른 모습들을 보여주며 삼성을 긴장시켰다. 삼성전자는 업계 1위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TV 시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이선우 부사장
하지만 TV 산업에서 삼성의 성공에 위협을 가하는 요인이 발생했다.
특히 유럽시장에서 삼성의 스마트 TV는 44.1%의 점유율을 보이며 시장을 주도하고…(skip)
다. 이러한 성공에는 기존에 삼성이 보유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스마트 TV에 집약과 독자적 플랫폼 구축과 스마트 TV 성공과 관련된 여러 사업부문과의 적극적인 제휴가 있었다. 뛰어난 OS를 바탕으로한 애플, 구글, Microsoft의 스마트 TV 출시는 삼성에 새로운 기회이자 위협이었다.
후발 주자로 스마트 TV 시장에 진출한 삼성이지만, TV 1위 기업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셋톱박스가 없는 스마트 TV를 업계 최초로 내놓았고 빠른 대응으로 스마트 TV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분석 ,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스마트TV 유럽진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分析(분석)
순서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分析(분석)
삼성전자,스마트TV,유럽진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삼성전자 스마트TV의 유럽진출 분석.docx( 47 )
I. 들어가며
2006년 이전까지 TV 시장을 주름잡던 Sony를 제치고 TV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삼성은 2013년 3분기까지 31분기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유지하며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아 2013년 3분기 달성한 점유율은 25.5%로 2위 기업과 격차를 11%로 벌렸으며 2,3,4위 업체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준으로 세계 TV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아
세계의 TV 산업에서 한국의 TV 산업은 가히 독보적이라 할 수 있다아 세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삼성과 2위 업체로서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LG로 인해 한국은 전세계 TV 시장의 40%를 점유하며 ‘TV=Sony’라는 公式(공식)을 지우고 ‘TV=한국’이라는 公式(공식)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다아
“치열한 글로벌 TV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것은 고객께서 삼성 TV의 우수성을 인정해 주신 결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