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6:16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hwp
따라서 각 장면,
과정별 목적, 형태에 따라 상담활동의 실제 모습은 다소 차이를 나타낸다.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활등에는 우선 학교폭력과 관련된 예방 교육 및 캠페
인활동이 포함된다 우선 학교폭력 상담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자신이 일
하는 기관이나 현장의 …(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hwp( 96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상담]학교폭력(괴롭림,따돌림,왕따)상담
%20%EC%83%81%EB%8B%B4_hwp_01.gif)
%20%EC%83%81%EB%8B%B4_hwp_02.gif)
%20%EC%83%81%EB%8B%B4_hwp_03.gif)
%20%EC%83%81%EB%8B%B4_hwp_04.gif)
%20%EC%83%81%EB%8B%B4_hwp_05.gif)
%20%EC%83%81%EB%8B%B4_hwp_06.gif)
[학교폭력상담]학교폭력(괴롭림,따돌림,왕따)상담 ,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학교폭력(괴롭림, 따돌림, 왕따) 상담
다.
1)예방상담
예방상담은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의 심각성을 평가하며 문제가 더 심각
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예방적 개입을 하는 것이다. 학교폭력 문제와 관련하
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함은 더 강조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3.목적에 따른 학교폭력 상담 구분
학교폭력 상담은 학교, 사회단체, government 기관, 상담전문기관 등 다양한 장면
에서 이루어지며 예방상담, 위기상담, 추수상담 등 과정별 목적을 위해 개인
상담, 집단상담, 자문과 중재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
에 따라 학교폭력 상담의 목적도 다양화될 수 있으나 가장 큰 목적은 무엇보
다 학교폭력 문제로 괴로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 학교폭력 문제를 근절하는
것이다. 즉, 학교폭력 상담자는 학교폭력 피해자, 가해자, 가족 등 주변사람들
을 돕는 활동은 물론 학교폭력 문제 예방과 근절을 위해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