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8:10
본문
Download :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hwp
2) 이 유형의 수업에서는 교수-학습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단위수업 내에 들어 있게 되므로, 정규학습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따
3) 따라서 개인교수 유형은 사실적 정보의 제공, 원리나 법칙학습, 문제해결 책략 학습을 위해 사용될 수 있따
(2) 구조와 진행 절차
1) 개요부분 : title proper(제목)과 학습목표(goal)를 제시해 주고, 선수학습을 상기시켜 주며, 학습순서와 내용을 선택할 메뉴가 주어지며, 사전검사를 받도록 한다. ,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5) 피드백과 수정 : 모든 피드백은 긍정적이며 교정적이어야 한다.
순서
![[교육학]%20컴퓨터%20보조수업의%20유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EC%88%98%EC%97%85%EC%9D%98%20%EC%9C%A0%ED%98%95_hwp_01.gif)
![[교육학]%20컴퓨터%20보조수업의%20유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EC%88%98%EC%97%85%EC%9D%98%20%EC%9C%A0%ED%98%95_hwp_02.gif)
![[교육학]%20컴퓨터%20보조수업의%20유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BB%B4%ED%93%A8%ED%84%B0%20%EB%B3%B4%EC%A1%B0%EC%88%98%EC%97%85%EC%9D%98%20%EC%9C%A0%ED%98%95_hwp_03.gif)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2) 정보제시단계 : 수업의 중심단계로 학습자의 수준과 속성 에 맞는 내용을 제시한다.
설명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hwp( 43 )
[교육학],컴퓨터,보조수업의,유형,사범교육,레포트
컴퓨터 보조수업의 유형
1. 반복연습 유형
(1) 용도
1) 반복연습을 통하여 미리 정해 놓은 성취수준에 달성하도록 짜여진 program을 말하며, 정규학습과정을 보충?심화하는데 사용된다
2) 반복연습 유형은 다른 수업체제에서 이미 습득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외국어 학습, 수학계산, 기타 기초기능의 변별을 요구하는 교과영역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따
(2) 구조 및 절차
1) 개요부분에서는 학습할 내용에 대한 안내가 제시되며,
2) 다음으로는 연습할 문항이 선택되어 제시된다
3) 학습자가 선정된 문항에 응답을 하게 되면,
4) 컴퓨터는 학습자의 응답을 판단하고
5)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한 후 수업을 마치게 된다
2. 개인교수 유형
(1) 용도
1) 이 유형은 특정 영역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가르치고, 확인하고, 강화해 줌으로써 학습자가 독자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진 program을 말한다. 교정적 정보를 내보낼 때는 틀리게 反應(반응)한 …(생략(省略))
다.
3) 질문과 응답 : 학습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이해 정도를 가늠하고 후속학습의 계열을 정하기 위해 수시로 질문이 제시된다
4) 응답에 대한 판단 : 응답에는 정답, 오답, 기대도 하지 못한 답, 판단이 불가능한 답 등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를 융통성있게 판단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