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해외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9:14
본문
Download : 진로의 해외진출.hwp
전혀 다른 제품이었다. 그룹산하 진로연구소에 처리해야할문제가 떨어졌다. 日本 입맛에 맞는 진로소주를 만들어야 했다. 원점부터의 제품연구에 들어다. 전문가들의 관능테스트 외에 日本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테스트도 여러 차례(次例) 했다.
Download : 진로의 해외진출.hwp( 95 )
설명






다. 사전에 시장조사도 하고 나름의 판촉계획을 세웠지만 reaction 은 기대에 못 미치는 냉담이었다. 서울 본사에서 대책회의가 열렸다. 그러나 日本 시장은 난공의 아성이었다.
日本 애주가들 사이에 진로는 칵테일 하기에 좋…(투비컨티뉴드 )
본 자료(資料)는 진로의 해외진출에 대한 내용과 성공요인에 대해 조사요약한 보고서입니다. 1차로 실어낸 물량조차 팔리지가 않아 물류창고에 궤짝째로 쌓인 채 먼지를 써야 했다.
적을 아는 것이 승리의 첫 단계. 日本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제품을 모아 국내로 가져왔다. 한국의 진로소주는 주정을 물에 타는 희석 식이다. 이런 취향에 맞추어 당도를 한국산 소주의 10% 정도로 낮추고 향도 조정했다. 日本 애주가들이 소주를 마시는 습성이 한국과 다르다. 그리고 그것과 差別(차별) 화 되는 독특한 맛을 찾았다. 왜 이렇게 안 팔리는가. `국내용 소주를 디자인도 바꾸지 않은 채 그대로 日本 시장에 내놓은 때문`이란 analysis(분석) 이 나왔다.
마침내 새로운 `JINRO` 소주가 탄생했다. 당시 실무자였던 진로연구소 김만근 소장의 말. `日本 소주의 정밀한 성분(成分)analysis(분석) `부터 스타트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국내 판매는 성장의 한계에 다다라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 日本 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새로 개발된 日本 용 진로소주도 희석 식이지만 맛은 딴판이다. 맛을 좌우하는 첨가물의 성분(成分)과 함량 비를 각기 달리해 시제품을 만들고 여러 방식의 테스트를 반복했다.진로의해외진출 , 진로의 해외진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진로의 해외진출
1.진로의 해외 진출
2.진로의 해외 진출 전략(strategy)
<환경적 analysis(분석) >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전략(strategy)적 analysis(분석) >
1) 제품전략(strategy)
2) 가격전략(strategy)
3) 촉진전략(strategy)
4) 유통전략(strategy)
3. 기타 해외시장에 대한 도전
1) china(중국) 시장
(1)진로의 china(중국) 시장 진출 동기
(2)china(중국) 의 소주시장
(3)제품전략(strategy)
(4)유통전략(strategy)
(5)촉진전략(strategy)
(6)진로소주의 성공요인
2) 미국시장
(1)진로의 미국 시장 진출 동기
(2)미국의 소주시장
(3)제품전략(strategy)
(4)유통전략(strategy)
(5)촉진전략(strategy)
(6)진로소주의 성공요인
1. 진로의 해외 진출
진로가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계기는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각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적 차원에서의 전략(strategy)추진이었다.
한국에서는 소주를 그냥 마시거나 `오이소주` 또는 `레몬소주`라는 이름으로 오이나 레몬을 소주에 넣어 마신다. 비상이 걸렸다.
진로의해외진출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본 자료는 진로의 해외진출에 대한 내용과 성공요인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제조와 테스트를 되풀이하면서 첨가물과 성분(成分)배합에 대한 수정이 계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