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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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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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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충동구매는 비정상적 또는 현실 도피적 구매행위를 나타내는 경우이며, 상기적 충동구매는 점포 내에서 제품과 접촉함으로써 구매의 당위성이나 욕구를 인식하는 경우이다. 이에 반하여 제안적 충동구매는 신제품이나 신모델처럼 이제까지 해당제품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으나 구매장소에서 이들을 처음 보고 그 혜택이나 기능을 이해하게 됨으로써 구매하는 경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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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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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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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의사결정과정




4. 구매과정 - 상표의 비교, 평가를 통해 특정 상표를 구매하는 단계

가능한 대안에 대한 평가기준과 결정규칙이 확정되면 소비자는 특정 대안을 구매하게 되는데 사전에 확정된 대안을 기준으로 완전계획구매, 부분적 계획구매 그리고 비계획적 구매의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비계획적 구매는 자극의 인식과 충동의 방향에 따라 순수충동구매, 상기적 충동구매(reminder impulse buying), 제안적 충동구매(suggestion impulse buying), 그리고 계획적 충동구매(planned impulse buying)의 4가지로 구분된다된다.

다.
이 같이 구매 후 평가에서 두가지의 가능성을 볼 수 있다

▶ 구매 후 불만족할 경우
일반적으로 고객들은 구매된 상품이 자신들의 nee…(투비컨티뉴드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글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의 구매와 사용 또는 소비행위를 통해 획득하게 되는 개인적 느낌은 만족과 불만족의 두 가지 형태로 표출되며 이에 따라 재구매 또는 습관적 구매 가능성을 증대시키거나 후회의 감정을 느끼게 되어 구매의 단절 또는 부정적 구전(negative word-of-mouth)의 가능성을 증대시킨다.

5. 구매 후 평가 - 구매 후 제품사용을 통한 소비자의 만족, 불 만족 상태

이는 특정 점포에서 특정 상표를 구매한 후의 과정으로 이미 제품을 사용 또는 소비한 결과를 경험하여 후속적 행동방향을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계획적 충동구매는 바겐세일을 실시하는 백화점에서 구매품목을 사전에 결정하지 않은 채 유인(incentive)에 크게 影響을 받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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