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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비자주의책략과 소비자전담기구] 소비자주의 책략 유형과 단계, 기업소비자 프로그램(program]) , 소비자전담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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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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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기업조직에 의한 전략(戰略) 은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그 하나는 소비자전담기구를 설치하여 소비자불만을 처리하고 소비자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는 기업의 성공 여부가 소비자에게 달려 있다고 보고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를 최우선 경영목표(goal)로 삼는 소비자지향적 경영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소비자전담기구를 신뢰할 경우에 유효한 전략(戰略) 이다. 다른 하나는 기업이 비소비자지향적 요인을 찾아서 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서, 이 방법 또한 기업 내 소비자관련 부서에 접수된 불만사항을 토대로 시스템을 improvement(개선)하거나, 내부감사 혹은 외부전문가의 자문을 이용할 수 있다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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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비자주의전략(戰略) 과 소비자전담기구]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유형과 단계, 기업소비자 호로그램, 소비자전담기구

목차

기업 소비자주의전략(戰略) 및 소비자전담기구

Ⅰ. 기업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1.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유형
2.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단계
1) 제1단계: 정보수집 및 처리
2) 제2단계: 제조 및 판매부문으로의 피드백
3) 제3단계: 경영정책으로의 피드백

Ⅱ. 기업소비자 호로그램

1. 소비자 호로그램의 개발
2. 소비자 호로그램의 내용
1)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호로그램
2) 사후서비스 호로그램
3) 소비자상담 호로그램

Ⅲ. 기업 소비자 전담기구

1. 소비자 전담기구
1) 기능
2) 요건
2. 소비자피해 보상기구
기업 소비자주의전략(戰略) 및 소비자전담기구
I. 기업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1)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유형

기업의 소비자주의전략(戰略) 은 크게 소비자의 요구를 감소시키는 전략(戰略) , 기업조직에 의한 전략(戰略) 그리고 비영리기관과 협력하는 전략(戰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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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비자주의전략(戰略) 및 소비자전담기구

Ⅰ. 기업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1.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유형
2.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단계
1) 제1단계: 정보수집 및 처리
2) 제2단계: 제조 및 판매부문으로의 피드백
3) 제3단계: 경영정책으로의 피드백

Ⅱ. 기업소비자 호로그램

1. 소비자 호로그램의 개발
2. 소비자 호로그램의 내용
1) 소비자교육 및 정보제공 호로그램
2) 사후서비스 호로그램
3) 소비자상담 호로그램

Ⅲ. 기업 소비자 전담기구

1. 소비자 전담기구
1) 기능
2) 요건
2. 소비자피해 보상기구
기업 소비자주의전략(戰略) 및 소비자전담기구
I. 기업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1) 소비자주의 전략(戰略) 유형

기업의 소비자주의전략(戰略) 은 크게 소비자의 요구를 감소시키는 전략(戰略) , 기업조직에 의한 전략(戰略) 그리고 비영리기관과 협력하는 전략(戰略) 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첫째, 소비자요구 감소전략(戰略) 은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감소시키려는 전략(戰略) 으로, 소비자 불만요인의 제거, 품질향상 및 고객서비스 확대 그리고 가격인하 틀을 들 수 있다아 이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경영의사결定義(정이) 중요기준으로 삼는 경영철학인 marketing 컨셉(marketing concept)과 다소 일치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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