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무 아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8:21본문
Download : 나의 나무 아래서.hwp
어린 시절의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들려주는데 이 대단한 작가의 평소 가치관이 치밀하게 깔려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예전의 NHK 다큐멘터리에서 들었던 장남 히카리의 수목원에서의 제일성 이야기만큼이나, 감동적인 부분을 또 발견했습니다. `나의 나무`라는 의미는 그의 어린 시절 고향에서 할머니로부터 전해 들은 전설과 관련됩니다.
우리들 모두에게는 자신만의 나무가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이런 말투로 처음 할 수 밖에 없는 것은, 직접 읽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어린 겐자부로는 `나의 나무`를 기억할수 없어서 속상했지만, 숲에 들어가 자신의 나무라고 여겨지는 나무 아래서 나이 먹은 자신이 찾아 오기를 기다리곤 했답니다.
아이들에게 쉽게 읽히기 위한 어조로 씌여진 것이라고는 하지만, 이 글을 읽는 특권이 아이들에게만 돌아간다면 안될 일입니다. 자신의 영혼이 나온 바로 그 생명의 근원 말입니다.나의나무아래서 , 나의 나무 아래서기타레포트 ,
Download : 나의 나무 아래서.hwp( 47 )



순서
레포트/기타
나의나무아래서
나의 나무 아래서
설명
다. 영혼은 육체을 빌어 잠깐 세상에 머물다, 우리는 다시 그 나무로 돌아간다는군요. 겐자부로의 할머니의 말씀에 의하면 똑똑한 영혼들은 자신이 어느 나무에서 나왔는지
기억을 한다는데, 경솔하게 그것을 입밖에 내지는 않는다네요.
우연히 `나의 나무` 아래 서 있으면, 나이를 먹은 자신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며칠씩 앓아 누워있던 겐자부로의 곁을 정성으로 지키던 어머니와의 대화입니…(省略)
본 자료는 나의 나무 아래서를 읽고 작성한 독서 감상문입니다.
우선 글의 headline(제목)부터 說明(설명) 을 잠깐 하겠습니다. 이렇게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하면서 말입니다.
`어떻게 살아왔습니까?`
그리고 지금의 나이 먹은 자신이 그 나무 아래에서 만난 어린 시절의 자신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듯, 조용조용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처음 합니다.,기타,레포트
본 자료(data)는 나의 나무 아래서를 읽고쓰기 작성한 독서 感想文입니다. 아이들에게
적당한 쉬운 어조여서, 저도 여지껏 읽었던 그의 어떤 글보다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이 작가가 한층 더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오에 겐자부로의 글입니다. 그런데 아이는 그 사람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니, 가까이 가지 않는게 좋겠다고도 할머니는 충고 하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