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23:48본문
Download :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hwp
순서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
Ⅰ. 서 론
Ⅱ. 본 론
1. 지체부자유자
1) 定義(정이)
2) 유형별 특성(特性)
(1) 요인질환
(2) 신경장애(신경계통의 장애)
3) 유형
4)요인
5)연관된 장애
6)뇌성마비 아동의 진단
2.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
1) 구성주의와 교수-학습방법
2) 다중지능이론(理論)과 교수-학습방법
3) 지체부자유학생의 학습 특성(特性)
3. 지체부자유학생의 교육과정과 교수-학습방법
1) 지체부자유학생을 위한 선택형 교육과정
2) 지체부자유학생의 일반적인 교수방법
4. 지체장애아의 중재
1) 의료적 중재
2) 치료 및 관련 전문가
(1) 물리치료사
(2) 작업치료사
(3) 언어병리 전문가
(4) 의수족 제작 전문가
3) 工學적 중재
4) 교육적 중재
5) 교사가 유의할 사항
6)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태도
5. 결과 적인 지체부자유학생의 교수-학습방법
1) CBA에 의한 교수-학습방법
2) 학습 지원
3) 상황analysis(분석) 과 생태학적 중재
Ⅲ. 결 론
reference
Ⅰ. 서 론
지체부자유 학생들은 그들의 신체적 장애로 인해 타인의 부정적인 反應을 많이 경험하고 또한 자신의 수행능력이 이동능력이나 의사소통의 장애로 인해 빈번한 좌절을 경험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사회 참여나 일상생활 기능이 심각하게 제한되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므로 심리적 기능에 影響(영향)을 받을 수 있고, 이는 일반 학생과 다른 외모와 신체적 능력 혹은 신체상으로 인해 낮은 자아 존중감이 형성될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다아 지체부자유학교 교실에 가보면 학생의 약 90%는 뇌성마비장애를 갖고 있다아 이 학생들은 대부분 언어장애와 서사장애를 갖고 있으며(75..2%), 그밖에도 시력장애(2.7%)와 청력장애(6%), 협응장애(13.4%), 시지각장애(8.1) 등도 수반하고 있다아 이것은 단적으로 이 학생들이 의사소통에 심각한 어려움을 지니고 있음을 뜻하는 것이기도 하다. 지체부자유학생들의 대인관계나 사회성을 가로막는 요인은 언어활동, 특히 표현활동의 제약에서…(생략(省略))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지체부자유아의교수학습방법fp ,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hwp( 94 )
지체부자유아의교수학습방법fp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