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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기술의 발달과 영화산업의 future(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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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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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결과 프랑스에서는 포토제닉설과 리듬설, 소련에서는 몽타주 theory 이 주창되어 그것들은 작품상으로 실행도 되었지만 그 극단의 경우는 영화에 의해 처음으로 나타나는 현실의 신비성을 존중했고, 리듬설은 영화작품의 생사는 그 쇼트내의 움직임의 리듬과 쇼트의 연속에 의해 생기는 리듬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했으며, 몽타주 theory 은 상호 독립성이 없는 관계의 쇼트의 연속 또는 충돌에 의해 현실과는ㄴ 별도로 새로운 영화적 현실이 생겨나는 것이야 말로 영화 표현의 본질이라고 했다.

3. 무성영화 예술의 완성 (1918~1929)
이 시기는 무성영화 예술의 최성기였다. 영화작가는 흑백과 무성을 궁극의 유일한 영화라고 믿고 영상의 예술만을 탐구했다. 그와 토머스 H.인스 등은 영화 특유의 표현수단을 충분히 발달시켰는데, 기본적 기술인 클로즈업과 컷백, 케이트인 아웃, 아리이스인-아웃, 익스트림 롱 쇼트등을 구사하여 빠른 편집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커팅 시기술을 완성하였다.영화예술산업의역사연구 , 영상기술의 발달과 영화산업의 미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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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예술산업의역싸연구
영상기술의 발달과 영화산업의 future(미래)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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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영화, 표현기술의 확립 (1908~1918)
이 시기에 영화는 장터와 연예장의 구경거리에서 탈피하여 상설영화관의 흥행주체가 되었다. 한편, 영화를 예술화하려는 시도가 프랑스의 지식인에 의해 행해졌는데 그것은 의사 예술에 지나지 않았으며 진정한 의미의 예술화는 영화를 스팩터클화한 이탈리아인과 미국인에 의해 이룩되었다. 비(非)상업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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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기엔 프랑스가 상대적으로 명성이 떨어지고 이탈리아가 그 자릴 대신했다. 이것은 제2기 후반의 일이다.


영상기술의 발달과 영화산업의 future(미래)
다. 그리피스가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것도 바로 그 이유이다. 일반인은 발명 당초부터 토키와 컬러영화를 발랬지만 과학적으로는 아직 불가능했다. 이탈리아에서는 스펙터클한 사극영화의 제작이 일어나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1914년 조반니 파스트로네(일명 피에로 포스코)가 만든 <카비리아 Cabiria>가 그 기념비적 작품이고, 그 influence(영향)을 받아 미국에서 그리피스가 <인톨러런스 Intolerance>(1916)라는 영화를 만든 것이 영화사상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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