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 bitweb3 | bitweb.co.kr report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 bitweb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web3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1:4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hwp




제품생산 시 유념해야할 경쟁우위 요소로 ‘가격’, ‘품질’, ‘유연성’, ‘시간’ 이 있는데, 서비스 생산 시에도 마찬가지로 이 4가지 요소가 중요하다 생각하여 제품이 아닌 서비스 관점에서 이 요소들을 비추어 보았고, 추가적으로 갖춰야할 경쟁우위요소로 기존 고객의 중요성으로 인한 ‘고객관리’, 서비스의 무형성으로 인한 ‘가시적 증거’, 경쟁의 범위가 세계화됨으로 인한 ‘strategy적 제휴’를 조명해 보았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순서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1.gif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2.gif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3.gif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4.gif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5.gif [경영,경제]%20서비스%20시대%20경쟁우위%20요소_hwp_06.gif

설명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요약



경제 구조가 서비스업으로 변화된 시점에서 생존전쟁이라 표시해도 무방할 정도로 치열한 기업경쟁이 일어나고 있다 따라서 이 글을 통해 서비스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소가 필요한지 모색해 보았다. 이로써 서비스 시대에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간접적으로 나마 제시 하였다.







인류의 첫 번째 획기적인 발전이 불을 사용하고 직립보행을 한 것이라면 두 번째 발전은 산업혁명이다. 그리고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또 하나의 커다란 변화는 경제 구조가 제조업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전에 ‘서비스’ 라는 용어의 정의(定義)부터 명확히 해둘 필요가 있겠다. 이 글을 통해 서비스 생산 기업이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갖춰야할 요소가 무엇인지 모색해 볼까 한다. 1970년대에 35% 정도이던 서비스 산업의 고용 비중이 2001년에는 70%로 증가했다고 한다.(안미헌, 2006, p6)
10년이 지난 지금 소비자들은 다양한 서비스의 경험으로 인해, 점점 고품질의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고, 그에 따라 많은 서비스 경쟁업체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이 단어를 사용할 때를 보면 그 의미가 너무…(drop)


경영,경제,서비스,시대,경쟁우위,요소,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hwp( 13 )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 [경영,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서비스 시대 경쟁우위 요소



다. 이처럼 서비스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기업들은 strategy을 수립하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후 제조업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수많은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대량생산과 첨단기술을 발전시켰다.
전체 12,4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