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6:49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 평가.hwp
유아마다 발달 수준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같은 연령의 mean(평균)보다 높거나 낮은 발달수준을 보이는 유아도 발견 될 수 있따 그러므로 유아 평가의 첫 번째 과제(problem)는 유아가 발달 적으로 자신의 연령에 적…(skip)






설명
순서
다.
유아교육의 평가
유아교육평가의 개념과 목적 및 유아교육평가의 대상과 내용, 평가방법 등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 정리한 입니다.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가능한 평가의 주요과정은 다음과 같이 네 과정으로 제안할 수 있따
① 유아 평가는 유아의 발달적 수준을 발견하기 위해서 필요하다.1 , 유아교육의 평가인문사회레포트 ,
1. 유아교육평가의 정의(定義) 과 목적
1. 정의(定義)
2. 목적
2. 유아교육평가의 대상과 내용
1. 유아에 대한 평가
2. 유아교육 program 평가
3. 유아교육기관 평가
4. 교사에 대한 평가
3. 유아교육의 평가방법
4. 유아교육평가의 새로운 접근
1. 유아평가의 기본원칙
2. 유아교육평가의 방향
5. 유아교육 평가의 동향
6. 유아교육 평가 결과의 활용
이와같이 평가의 목적은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반 교육program의 적절성, 타당성을 밝히며 유아교육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유아 개개인의 발달수준 및 행동변화를 평가하는데 목적이 있따 현행 유치원 교육과정에서 평가를 중시 다루는데 이는 평가를 통해 유아교육의 효과(效果)를 증진시키고 질적인 improvement을 도모하려는 의지로 볼수 있따
2. 유아교육평가의 대상과 내용
1. 유아에 대한 평가
유아평가는 전통적인 의미의 평가에서 가장 중요시되어 온 영역이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정보수집 그 이상의 목적을 가진 유아의 발달과 학습에 관한 교육적 의사결정과정이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다들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유아교육의 평가.hwp( 11 )
1
유아교육평가의 개념과 목적 및 유아교육평가의 대상과 내용, 평가방법 등 유아교육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