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발달change(변화)에 대한 행동주의적이론(理論)과 사회학습이론(理論)에 대한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0:44본문
Download : 인간발달변화에 대한 행동주의적이론과.hwp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 해피레포트(report)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인간이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긍정적, 부정적인 모든 변화를 발달이라고 하는데 인간의 발달 수준에 따라 적절하고 필요한 교육이 달라진다.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은 크게 정신분석학적 접근과 사회학습theory(이론)적 접근, 인지발달론적 접근으로 구분된다
레포트 > 기타
1. 인간의 발달변화에 따른 theory(이론)
인간발달change(변화)에 대한 행동주의적이론(理論)과 사회학습이론(理論)에 대한 비교
Download : 인간발달변화에 대한 행동주의적이론과.hwp( 36 )
다. ※ 해피레포트 서버이상으로 파일이 안받아지거나 안 열릴 경우 제 이메일로 요청을 하시면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자료 잘 참고하셔서 공부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인간발달변화에 대한 행동주의적이론과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비교
설명
자료 잘 참고하셔서 공부에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발달theory(이론)에는 크게 인지발달theory(이론), 인성발달theory(이론), 도덕성발달theory(이론) 이 있다 주변 環境이나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자는 피아제, 비고츠키, 에릭슨이 있는데, 피아제와 비고츠키는 인지발달theory(이론)에 포함되고, 에릭슨은 인성발달theory(이론)에 포함되는 차이가 있다 피아제는 어린이가 環境과 상호작용하면서 능동적으로 지식을 얻게 된다고 말했고, 비고츠키는 環境과의 상호작용이 타인과의 상호작용으로 변화했으며, 어린이를 사회적 존재로 보았다. 보내는 파일은 이메일 답장으로 보내드립니다. 이메일 확인하는 즉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성발달theory(이론)에 포함되는 에릭슨은 전 생애에 걸쳐 성격이 발달한다고 보았으며, 성격형성에 있어 사회문화적 힘을 강조하였다. 프로이트는 인성발달의 주요 원인(原因)을 본능과 욕구로 보았고, ‘리비도’ 라는 성적 에너지에 의해 인성형성과 발달을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