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變化(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6:15본문
Download :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변화.hwp
표-1 `기존 미디어와 스마트미디어의 비교 `
구분기존 미디어스마트미디어특징전달 매체지면, 고정형 디스플레이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전달 방향성단방향, 일방성
(콘텐츠제공자→사용자)양방향, 사용자 주문형
(콘텐츠제공자↔사용자)시간 의존성시간제약적, 1회성원하는 시간에 이용 가능공간 의존성공간제약(집, 사무실 등)모바일(사용자 위치기반)표현성텍스트, 이미지 위주의
정보전달형 미디어동영상, 상호작용 등이 강화된 멀티미디어instance(사례)TV지상파TV, IPTV스마트TV출판물지면인쇄(종이책, 종이신문 등)전자출판(e북, e신문 등)웹텍스트, 이미지 등 단순 정보 표현 및 전달 중심의 웹동영상, 3D, 상호작용, 소셜 등 멀티미디어 및 지능이 강화된 차세대 웹
2. 스마트폰이란
가. PC와 같이 운영체제를 탑재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 동작시킬 수 있는 휴대폰을
통칭한다. 휴대폰 하나로 인터넷(Internet), 멀티미디어, 사무업무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처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추가하여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최근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고 통신망 및 요금제 등 기반조건이 구축되고 있따
나. 또한 “굳이 비싼 인터넷(Internet) + 유선 + 전화 등을 정해진 곳에서만 사용하는게 아닌 하나로
결합된 이용이 편리한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하게 개발된 스마트폰이라는 미디어 보급을
통해 점진적 대중화가 될 것이라 보며 아래에 표를 참조하면 이해가 편하다”
표-2 `세계 스마트폰 시장 展望(전망) `
…(투비컨티뉴드 )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變化(변화)
Download :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변화.hwp( 58 )
레포트/인문사회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태블릿PC,등장,따른,미디어,이용형태,변화,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EC%9D%98%20%EB%93%B1%EC%9E%A5%EC%97%90%20%EB%94%B0%EB%A5%B8%20%EB%AF%B8%EB%94%94%EC%96%B4%20%EC%9D%B4%EC%9A%A9%ED%98%95%ED%83%9C%EC%9D%98%20%EB%B3%80%ED%99%94_hwp_01.gif)
%EC%9D%98%20%EB%93%B1%EC%9E%A5%EC%97%90%20%EB%94%B0%EB%A5%B8%20%EB%AF%B8%EB%94%94%EC%96%B4%20%EC%9D%B4%EC%9A%A9%ED%98%95%ED%83%9C%EC%9D%98%20%EB%B3%80%ED%99%94_hwp_02.gif)
%EC%9D%98%20%EB%93%B1%EC%9E%A5%EC%97%90%20%EB%94%B0%EB%A5%B8%20%EB%AF%B8%EB%94%94%EC%96%B4%20%EC%9D%B4%EC%9A%A9%ED%98%95%ED%83%9C%EC%9D%98%20%EB%B3%80%ED%99%94_hwp_03.gif)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變化(변화)
순서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변화 ,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변화인문사회레포트 , 스마트미디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장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 변화
스마트미디어(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 이용형태의 change(변화)
1. 스마트 미디어란
가. `소통의 도구로 사용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이 융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똑똑한 매체`라고 할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