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대중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3:03본문
Download : 광고와 대중문화_5057362.hwp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 대중문화
Download : 광고와 대중문화_5057362.hwp( 64 )
설명
광고와대중문화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와대중문화 , 광고와 대중문화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 文化와 광고
1. 文化란?
2. 文化에 대한 definition
3. 文化의 구별
4.文化와 광고
1) 文化결정론
2)광고결정론
☺ 광고와 대중文化
1. 대중文化란?
2. 각 시대별 대중文化와 광고
1)1960년대
2)1970년대
3)1980년대
4)1990년대
5)2000년대
☺ 광고와 대중文化 커뮤니케이션
1. 광고와 대중文化의 커뮤니케이션
2. 광고와 대중文化의 관계
☺ 結論(결론)
☺ 광고와 대중文化
1.대중文化란?
-말 그대로 대중 사회를 기반으로 성립되는 文化가 대중文化이다. 그렇치만 대 중사회에서 어느 정도 인을 받아야지만 대중文化라 불릴 수 있다아
2. 각 시대별 대중文化와 광고
① 1960년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던 시기였기 때문에, 알리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로, 대 다수의 광고는 신상품 정보를 `고지`하는 수준에 불과했으나, 일부 물리적 편익 외에 심리적 편익을 제시하는 형태의 광고가 제작됨으로써, `설득`을 위 한 근대적인 형태의 광고가 등장한다.` `새아침을 여는 국민들의 활기찬 모습에서 번…(투비컨티뉴드 )
다. ``가슴 부푸는 비전이 있습니다. 당시 산업자본주의가 자리 잡게 되면 서, 부유층 및 빈곤층과 같은 계층의식이 형성되고 있음을 광고에서도 엿볼 수 있다아
<60년대의 광고의 예>
1) CM송 사용 - 진로소주
2) 이유식 광고 - 비락. 비오비타등...
3) 애니메이션사용 - 진로소주의 두꺼비, 닭표간장의 닭미오와 꼬끼오,
금성의 트란지스타등..
② 1970년대
새마을 운동이 전국을 휩쓸고, 의식개혁운동이 펼쳐지던 시기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