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FTA 성과와 project,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내역,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0:48본문
Download : 한국 FTA 성과와 과제,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Download : 한국 FTA 성과와 과제,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29 )
순서
한국 FTA 성과와 project,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내역,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분석) ,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한국 FTA 성과와 과제,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한국 FTA 성과와 과제,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FTA 성과와 과제 한-미 FTA 한-EU FTA FTA 성과와 현황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한국 FTA 성과와 project,한-미 FTA,한-EU FTA,FTA 성과와 내역,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분석) ,swot,stp,4p
한국,FTA,성과와,과제,한-미,FTA,한-EU,FTA,FTA,성과와,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_SLIDE_1_
한국 FTA 성과와 Task
_SLIDE_2_
1
PART
2
PART
3
PART
1.1 FTA definition 와 확산배경
1.2 현재상황
2.1 한-EU FTA
2.2.1 추진배경
2.2.2 과정
2.2.3 성과와 현재상황
2.2.4 Task
3.1 conclusion(결론)
2.1 한-미 FTA
2.1.1 추진배경
2.1.2 과정
2.1.3 성과와 현재상황
2.1.4 Task
_SLIDE_3_
1
PART
1.1 FTA의 definition 와 확산배경
FTA란
자유무역협정(FTA: Free Trade Agreement)
특정국가간에 배타적인 무역특혜를 서로 부여하는 협정
가장 느슨한 형태의 지역 경제통합 형태
FTA 확산배경
- FTA : 개방을 통한 경쟁 심화 → 생산성 향상 기여
- 무역 및 외국인 직접투자 → 경제성장의 원동력
- WTO 다자협상 장기간이 소요, 합의 도출 어려움에 대한 반작용
- 특정국가간의 배타적 호혜조치 → 실익 제고,
부담 완화 관심사항 반영에 유리
- 연내 국가 간 보다 높은 자유화 추진 → 다자체제의 자유화의 명분론
- 지역주의 확산에 따라 역외 국가로서 받는 반사적 피해에 대한 대응 필요
_SLIDE_4_
1
PART
1.2 FTA 현재상황
-FTA: 개방을 통한 경쟁 심화 -`생산성 향상 기여
-무역 및 외국인
FTA 현재상황
최근 WTO 체제의 출범(1995년)을 전후하여
FTA의 적용범위도 크게 확대, 대상범위가 점차 넓어짐
상품의 관세 철폐 이외에도 서비스 및 투자 자유화까지 포괄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
_SLIDE_5_
1
PART
1.2 FTA 현재상황
-FTA: 개방을 통한 경쟁 심화 -`생산성 향상 기여
-무역 및 외국인
FTA 현재상황
발효
서명타결
협상중
협상재개 여건조성
협상준비공동연구
_SLIDE_6_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