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순환학습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3:36본문
Download : 12. 순환학습모형.hwp
① 학생들의 호기심 유발(질문형태로 제시)
2) 탐색
레포트/사범교육
③ 추가 제시
Download : 12. 순환학습모형.hwp( 94 )
순서
로슨,순환학습,모형,5E모형,7E모형,개입,탐색,설명,정교화,평가,탐색,용어도입,개념적용,사범교육,레포트
② 교사 : 학생들의 오개념(槪念) 수정 & 과학적 개념(槪念) 제시
1) 개입 ① 학생들의 호기심 유발(질문형태로 제시) ② 선행지식과 학습내용을 관련시킴 ③ 무엇을 공부할 것인지 제시 2) 탐색 ① 자료제시 ② 학생들 → 관찰⋅탐구 ③ 추가자료제시 ④ 협동학습⋅모둠학습 ⑤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관찰⋅주시(조언자로서의 역할) 3) 설명 ① 관찰한 내용 → 학생들이 설명하는 단계 ② 교사 : 학생들의 오개념 수정 & 과학적 개념 제시 ③ 학생 발표 → 비판적 경청 → 해답 유도 질문 , 12. 순환학습모형사범교육레포트 , 로슨 순환학습 모형 5E모형 7E모형 개입 탐색 설명 정교화 평가 탐색 용어도입 개념적용
3) 설명(explanation)
③ 무엇을 공부할 것인지 제시
1) 개입
② 선행지식과 학습내용을 관련시킴
② 학생들 → 觀察⋅탐구
③ 학생 발표 → 비판적 경청 → 해답 유도 질문
④ 협동학습⋅모둠학습
① 제시
12. 순환학습모형
① 觀察한 내용 → 학생들이 설명(explanation)하는 단계
설명
⑤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觀察⋅주시(조언자로서의 역할)
없음
1) 개입
① 학생들의 호기심 유발(질문형태로 제시)
② 선행지식과 학습내용을 관련시킴
③ 무엇을 공부할 것인지 제시
2) 탐색
① data(자료)제시
② 학생들 → 觀察(관찰) ⋅탐구
③ 추가data(자료)제시
④ 협동학습⋅모둠학습
⑤ 학생들의 상호작용을 觀察(관찰) ⋅주시(조언자로서의 역할)
3) 설명(說明)
① …(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