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7:50본문
Download : 쿠쿠 마케팅성공사례분석.ppt
제품 설명(說明)
쿠쿠 밥솥
서론
국내 선두 전기 압력 밥솥 그룹에서 50% 내외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 자리
LG 전기 밥솥 파동으로 인해 1위 자리를 확고히 함
‘코끼리 표 밥솥’을 시장에서 밀어내었고 오히려 이제는 Japan 시장에 진출한 쿠쿠
쿠쿠의 성장과 발전
1970년대 - 성광전자 주식회사 설립
1980년대 - LG O.E.M 업체로, 사업 다각화를 이루면서 고도성장
1990년대 - 수출 거래선의 다變化(변화) 및 품질 보증 체계의 확립, 끊임없는 제품 개발
2000년대 - 쿠쿠(주)에서 쿠쿠홈시스(주)로 사명 변경, KCSI 전기 압력밥솥 부분 1위 인증
현재 시장에서 쿠쿠의 위치
(1)시장 점유율
(2) 매출추이
쿠쿠는 중소기업으로서는 많은 액수의 돈을 투자.
자사브랜드 출시 직후 1999년에 500억 원대.
2003년에는 무려 1,740억에 이르는 성장을 달성.
2004년에는 1,850억원의 매출액을 예상
(3) 수출 추이
2002년 ? Japan 출시직후 1년 6개월 만에 100만 달러의 판매고를 올림
2003년 3월 - 중국(China) 칭다오에 청도복고전자유한회사로 법인을 설립
2003년 5월 - 월 10만대 규모의 밥솥 생산능력을 갖춘 공장까지 건설, 중국(China)은 물론 베트남, 대만, 홍콩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
(4) 시장環境(환경) 분석
LG전자의 폭발사고로 인해 밥솥 사업을 철수함에 따라 삼성전자와 관련 중소기업, 특히 쿠쿠와의 양강구도 형성
쿠쿠 홈시스 : 전기밥솥 생산량을 10% 정도 늘리며 발아현미기능을 가진 신제품도 출시.
삼성전자 :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을 파고든다는 책략
웅진 코웨이 : 두원테크를 인수, `쿠첸`브랜드로 전기압력밥솥에 신규 진출. 대규모 광고를 통한 시장 공략
부방 테크론 : LG압력 밥솥 인수. `찰가마`밥솥의 월 생산량을 종전보다 1만~1만5000대 정도 늘려 LG전자의 2위 자리를 고수한다는 방침 …(drop)
설명
쿠쿠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쿠쿠 마케팅성공사례분석.ppt( 14 )
쿠쿠,마케팅성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쿠쿠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分析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 쿠쿠 마케팅성공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쿠쿠 마케팅성공사례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쿠쿠 마케팅성공instance(사례)分析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