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맥주 - 기본적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00:53
본문
Download : 하이트맥주 - 기본적 분석.hwp
2) 국내 최대 맥주제조업체
맥주시장 성장둔화 추세이나 2005년 주세율이 90%(10% 인하), 2006년에는 80%(10% 인하), 2007년에는 72%(8% 인하)로 점진적으로 낮…(skip)
설명
하이트맥주_기본적分析
Download : 하이트맥주 - 기본적 분석.hwp( 27 )
최선을 다해 작성한 레포트이니 약간의 의견만 덧붙이신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하이트맥주_기본적분석 , 하이트맥주 - 기본적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하이트맥주 - 기본적 分析
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Ⅱ. 기업present condition analysis(분석)
1. 회사의 present condition
1) 영업개황
하이트맥주는 지난 1933년 조선맥주(주)로 설립돼 크라운맥주로 잘 알려졌었으나 1993년 출시한 하이트맥주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1998년 회사상호도 하이트맥주(주)로 변경했다.최선을 다해 작성한 report이니 약간의 견해 만 덧붙이신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 맥주시장에서 하이트맥주를 내놓기 전에는 경쟁업체인 OB에 크게 뒤진 2인자였으나 하이트맥주의 ‘빅히트’를 딛고 1996년을 전후해 선두업체로 올라섰다. 주요 관계 회사는 하이트주조, 하이트산업, 하이스코트, 하이트주정 등으로 외형상 맥주, 소주, 위스키를 망라하는 주류전문업체의 사업구도를 갖추고 있따
당사는 IMF 이후 침체되었던 맥주시장이 차츰 회복이 되어가는 가운데 2001년 미국 테러사건 이후 국내외적인 경제 불안과 200여종에 이르는 외국 수입 브랜드들의 무분별한 수입, Micro brewery의 등장으로 인한 신규 카테고리 형성 등의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총매출액 1조9천233억원, 순이익 1천101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58% 가량의 점유율로 명실공히 국내 맥주시장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따 각종 브랜드 자산 가치 평가에서도 당사의 주력 브랜드인 ‘하이트맥주’는 주류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따 더욱이 국내 유일의 흑맥주 ‘스타우트’와 2002년 3월 출시한 100% 보리로 만든 ‘프라임’ 등 제품고급화를 통하여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해내며, 쿨링팩(10팩, 20팩)등의 소비자 편익을 위한 팩키지 개발 등 명실 공히 국내 식음료 부분을 대표하는 맥주 회사로서 자리를 굳건히 지켜 나가고 있따 풍부한 자금력과 외국 브랜드를 동원한 외국계 기업의 시장공략에 맞서 당사는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신제품 개발 및 improvement, 고객을 감동시키는 영업 및 marketing 활동을 통하여 정상의 자리를 더욱 굳건히 지켜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