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마케팅] 개인화 마케팅의 역할과 실행단계 및 개인화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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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0: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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歷史(역사)적으로 마케터들은 타협점을 찾아내려고 노력해왔다. 2차대전이후의 marketing 은 이러한 충…(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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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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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량marketing 시대에 기업들은 단지 몇 가지 제품만을 제공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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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marketing ] 개인화 marketing 의 역할과 실행단계 및 개인화 방법론
목차
개인화marketing
Ⅰ. 개인화와 marketing
1. 고객의 선택을 지원
2. 고객화
3. 대량고객화의 네 가지 접근방법
1) 협업적 고객화
2) 대응적 고객화
3) 표면적 고객화
4) 투명적 고객화
4. 웹 어드레스의 중요한 역할
Ⅱ. 개인화 marketing 실행단계
1. 고객파악
2. 고객 분류
3. 고객과의 상호작용
4. 고객의 필요에 맞게 기업의 행동을 맞춤화하기
Ⅲ. 개인화 방법론
1. 개인화가 가치 있는 경우
1) 1분면: 개인화가 별 효익이 없음: 대량 marketing
2) 2분면: 선택지원
3) 분면3: 선호형 고객
4) 4분면: 원투원 marketing
2. 개인화 플로우 차트
3. 경험 품질을 탐색품질로 전환
1) 개인화와 제안
2) 품질기반의 경험 품질로 전환
3) 취향기반의 경험 품질로 전환
4) 개인화와 총체적 제품
5) 온-라인에서 은행서비스의 확장...
[개인화marketing ] 개인화 marketing 의 역할과 실행단계 및 개인화 방법론
목차
개인화marketing
Ⅰ. 개인화와 marketing
1. 고객의 선택을 지원
2. 고객화
3. 대량고객화의 네 가지 접근방법
1) 협업적 고객화
2) 대응적 고객화
3) 표면적 고객화
4) 투명적 고객화
4. 웹 어드레스의 중요한 역할
Ⅱ. 개인화 marketing 실행단계
1. 고객파악
2. 고객 분류
3. 고객과의 상호작용
4. 고객의 필요에 맞게 기업의 행동을 맞춤화하기
Ⅲ. 개인화 방법론
1. 개인화가 가치 있는 경우
1) 1분면: 개인화가 별 효익이 없음: 대량 marketing
2) 2분면: 선택지원
3) 분면3: 선호형 고객
4) 4분면: 원투원 marketing
2. 개인화 플로우 차트
3. 경험 품질을 탐색품질로 전환
1) 개인화와 제안
2) 품질기반의 경험 품질로 전환
3) 취향기반의 경험 품질로 전환
4) 개인화와 총체적 제품
5) 온-라인에서 은행서비스의 확장
6) 온-라인 은행서비스를 유형적으로
개인화marketing
I. 개인화와 marketing
기업 내에서 marketing 은 고객의 goal(목표) , 필요, 욕구를 반영하는데 책임을 지고 있다 많은 기법들이 판매문의, 서베이, 포커스 그룹, 시장시험, 무료샘플, 구매 데이터의 통계적 分析과 같은 것들을 포함하는 많은 기법들이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존재해 왔다. 기업들은 기껏해야 몇몇 종류의 제품을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수천 심지어 수백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마케터들의 goal(목표) 는 이질적인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들을 토대도 기업의 마케터들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 또는 수정할 것인지를 결정하게 된다된다. 대량 생산은 다양한 고객욕구를 부차적인 것으로 간주하며, 주로 비용절감에만 많은 비중을 두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