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음악의 역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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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8: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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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의미로는 그레고리오성가의 지방적 변종(變種)으로 알려져 있는 이 갈리아성가는 8∼9세기에는 그 발전을 일단 멈추게 되지만, 그 후로도 프랑스가 교회 성가의 한 중심지로 발전하여 왔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프랑스 각지에 흩어져 있는 수도원은 이러한 교회음악의 중심지로서 네우마기보법(記譜法)을 비롯한 음악theory(이론)의 연구가 성행한 곳이다. 남프랑스를 무대로 한 트루바두르와 북프랑스의 트루베르는 그 대부분이 기사계급에 속하는 사람들로 단선율(單旋律)의 가곡형식으로 연애 ·신앙 등 인간생활의 중요한 테마를 노래하였다. 중세 초기의 유럽 여러 나라에서는 제각기 독특한 성격을 지닌 단선성가(單旋聖歌)가 제법 성행하고 있었으며 그 중 프랑스지방에 있었던 성가를 갈리아성가라고 하였다.
같은 무렵 유럽 각지에서는 다성악(多聲樂:폴리포니)이 발달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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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history(역사) 는 오래되어 멀리는 중세 초기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음악활동이 그치지 않고 찬란하게 전개되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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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음악의 역싸
설명
프랑스는 이탈리아 ·독일과 함께 서유럽에서 주도적 위치에 있는 음악국이다. 중세 후기에는 프랑스의 남 ·북 두 지방을 중심으로 음유시인(吟遊詩人)의 음악이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