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글로벌展望대]china(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 bitweb5 | bitweb.co.kr report

[글로벌展望대]china(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 bitweb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web5

[글로벌展望대]china(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6:22

본문




Download : 20031103-.jpg






 <이병희기자 shake@etnews.co.kr>


[글로벌전망대]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중국(中國) 이동통신이용자의 급속한 증가율이 완만해지면 단문메시지의 증가율도 같이 완만해질 우려가 있다는 것이다. 3∼4년전 우후죽순처럼 생겼던 포털업체들이 하나둘씩 사라지면서 대표적인 3대 업체의 실적호전 조짐이 보였다.
 ◇3분기 매출 내역 및 배경=시나닷컴은 3분기에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 순익부문에서 작년 같은 기간의 60만달러 적자를 1170만달러 흑자로 전환했다.설명
 사실 이런 분위기는 올해초부터 감지돼왔다. 중국(中國)의 주간지인 랴오왕은 최근 3대 포털을 分析(분석)하는 기사에서 총수입의 50%에 다다를 정도로 단문메시지서비스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보도했다.
레포트 > 기타
 하지만 포털업체들의 수익원이 핵심 경쟁력인 뉴스와 정보가 아니라 부가서비스에서 나온다는 점을 지적하는 시각도 있다. 이동통신시장 역시 휴대폰 사용자가 작년 12월말을 기점으로 2억명에 도달했음에도 올해초에도 월 400만명씩 늘어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보여 문자메시지로 인한 수익도 당분간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그가 “중국(中國)은 아직도 Internet과 이동통신 발전의 스타트단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시나닷컴의 성장과 발전전망은 밝다”고 말한대로 포털업계의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이다.
[글로벌전망대]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온 라인 게임 판매도 큰 수익원이다.
 이같은 매출의 급증은 주로 중국(中國) 사람들이 문자메시지서비스(SMS), 온 라인 게임 등과 같은 유료서비스에 열광하기 스타트했기 때문이다 포털업체들은 휴대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단문메시지서비스(SMS)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매출의 50%를 육박할 정도로 크다.

 왕완 시나닷컴 최고경영자(CEO)는 중국(中國)의 문자메시지서비스(SMS)시장이 60%가량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불과 1∼2년 전만 해도 인수합병설까지 나돌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던 것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이는 휴대폰 사용자가 포털 사이트에서 정보, 게임 등을 다운받는 사업인데 사용자는 1회당 약 20센트(1.5위안)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는 2001년의 159억개와 비교할 때 적어도 4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 때문에 나스닥 시장에서 이들 업체의 주가는 최근 mean or average(평균) 30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수십배 올라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다.


 중국(中國)의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01년 3억달러 수준이던 온 라인 게임 매출액이 1년 뒤인 작년에는 9억1000만달러로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 넷이지닷컴의 3분기 매출을 보면 온 라인 게임 판매가 이전 분기에 비해 55.9% 성장했고 전체 매출의 약 40%를 차지한다. 매출도 작년 동기대비 208% 성장한 3190만달러다.


 차이나닷컴의 3분기 수입도 작년 동기대비 330만달러의 적자에서 609만달러 흑자로 돌아섰으며 3분기 매출은 2440만달러로 작년대비 103% 올랐다.
중국(中國) Internet 포털업계의 미래에 청신호가 켜졌다. 차이나모바일의 통계에 따르면 중국(中國) 모바일 가입자들은 지난해 총 800억개의 단문메시지를 발송했다.


[글로벌展望대]china(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Download : 20031103-.jpg( 97 )


순서
 ◇포털의 성장 전망=문자메시지서비스, 온 라인 게임판매와 함께 Internet 포털 업체들의 성장세도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다.


[글로벌展望대]china(중국) 포털 3인방 실적ㆍ주가 껑충 `격세지감`

 중국(中國)의 대표적인 3대 포털업체인 시나닷컴·넷이즈닷컴(왕이)·차이나닷컴 등이 3분기에 대규모 흑자를 기록했다. 넷이즈닷컴도 연초 110만달러 적자에 허덕인 것과는 다르게 3분기 순익이 1020만달러에 달한다.
전체 12,72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