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혁명과 직접민주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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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12:5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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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 정보화, 개방화 작업과는 관계없이, 이미 시민(Citizen)들은 연결된 정보네트워크를 통해 자유롭게 대안적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자신들과 `선택적 친화력`을 가진 또다른 시민(Citizen)들과 집단을 형성하여 자유롭게 정치적 견해 을 교환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시민(Citizen)사회의 정보접근, 정치적 표현 및 결사의 자유가 확장되는 추세는 앞으로 사회의 정보화가 확산될수록 더욱 빠른 속도로 가시화될 것이다.
국회가 추진하고 있는 정보화 사업의 면면을 살펴볼 때, 동 사업의 문제가되는점 은 후자, 즉, 시민(Citizen)사회를 국회에 끌어들이는 견해 수렴과 입법환류과정에 있다고 하겠다. 앞서 살펴보았듯이, 정보통신혁명이 함의하는 정치적 의미는 시민(Citizen)사회의 정치적 역량의 강화이다. 국회는 이러한 정보화 사회로의 진행과 시민(Citizen)사회의 정치적 역량의 팽창을 능동적이고 공세적으로 대처해야한다.국회의 정보화는 대의제 민주주의제도의 유지, 보다 구체적으로 입법부의 생존을 위한 市民사회와 입법부의 간극을 줄이는 效果적인 기제로 활용되어야 ...






국회의 정보화는 대의제 민주주의제도의 유지, 보다 구체적으로 입법부의 생존을 위한 시민사회와 입법부의 간극을 줄이는 효과적인 기제로 활용되어야 ... , 네트워크혁명과 직접민주주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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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 정보화는 대의제 민주주의제도의 유지, 보다 구체적으로 입법부의 생존을 위한 시민(Citizen)사회와 입법부의 간극을 줄이는 效果(효과)적인 기제로 활용되어야 한다. 그 문제가되는점 을 보다 구체적으로 검토하여 본다면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따 첫번째 문제가되는점 은 투입된 시민(Citizen)의 견해 에 대한 국…(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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