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적인 환자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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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5:5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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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여진 정보는 처방전이 조제되는 동안 훑어보도록 주면 좋겠다. 리플렛은 환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데 훌륭한 방법이다.
부가적으로, 아주 드문 부작용도 정보지에 실려있음을 지적하라
상담과definition 말미에 환자에게 처방약에 대해 요약된 정보지를 주어야 한다. 거론된 부작용은 아주 드물다는 것을 강조하고 만일 이것에 어떤 의문이 있다면 전화하라고 환자를 독려하라.
적절할 때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쓰여진 정보를 사용하라
읽을 수 있는 환자의 경우, 쓰여진 정보는 말로하는 교육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여져 왔다. 만일 환자가 약사가 무엇을 말했는지 잊었을 경우 그것을 언급하는 확실한 정보를 환자에게 제공한다.
주의사항(예. 피해야할 행위들) 과 이로운 행위들(예. 운동, 소금섭취를 줄이기, 식이요법, self-monitoring)
의사가 환자와 이 일들을 협의했으리라고 추측해서는 안된다 무엇을 들었는지 환자에게 묻고 필요하다면 협의하라.
① 약-약, 약-음식, 약-질병 상호작용을 설명(explanation)하라
환자는 보통 다른 약물이나 음식, 혹은 질병이 자신이 복용하는 약물을 방해하거나, 자신이 치료받는 상태에 영향을 미친다고 인식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높은 혈압 환자는 기침이나 감기 때문에 약을 먹기 전에 약사에게 물어보라고 말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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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의 주요한 부작용을 말해라
더욱 명확한 약사일수록 충고를 더 좋게 할수 있다 부작용은 사라질까, 그렇다면 어느 기간안에? 환자가 부작용을 막을수 있는 단계가 있는가, 완화시키거나 관리할수 있는 단계는? 만일 부작용이 사라지지 않거나 참을수 없게 된다면 환자는 무엇을 해야하나. 효능적인 상담은 환자가 약을 복용함으로써 겪게되는 위험의 범위를 이해하게 한다. 어떤 환자는 모든 가능한 부작용을 알고 싶어하지 않는다. 이것은 환자가 더 좋은 질문을 준비하게 할 수 있고 약사는 말을 덜 할수 있게 한다. 약사는 정보의 차단에 대한 유동적인 접근법을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그것은 더욱 효능적인 상담으로 향상시키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