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제과 경영事例(사례)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7:41본문
Download : 동양제과 경영사례 분석.ppt
동양제과 경영事例(사례) analysis(분석) 내용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동양제과 경영사례 분석.ppt( 59 )
동양제과 경영사례 분석 내용입니다.동양제과경영사례분석최종판 , 동양제과 경영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동양제과 경영事例(사례) analysis(분석)






동양제과경영事例(사례)analysis(분석) 최종판
동양제과 Intro
초코파이의 역싸
문제1. 제과산업의중요성, 초코파이의 국제화 필요이유
문제2. 동양제과의 key point(핵심) 역량
문제3. 초코파이가 자기상표로 수출시 유의해야할 사항
문제4. 초코파이의 주력시장 선정전술
문제5. china현지투자의 배경
▶ 동양제과 Intro…
설립:
- 1956년 설립된 동양제과는 2001년 동양그룹에서 분리.
- 식품, 엔터테인먼트, 유통, 스포츠, 해외사업 분야를 거느린 오리온그룹으로 재탄생
제과사업:
- 현재 식품사업분야의 ㈜오리온, 오리온 프리토레이 두개의 제과회사를 통해 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 스낵류등을 생산.
- 국내 5개 생산공장을 통해 제품 생산.
- 토쿄, 베이징, 상하이, 모스크바, 호치민 등에 해외 사무소 설치.
국제화 실태:
- 해외사업부문에서 매출 1억달러를 목표(目標)로.
- china(두개의 현지법인과 생산공장이 있으며 차후 사업의 지속적인 확대 예정),
러시아, 동구유럽, 동남아시아,인도, 남미 등의 전세계적 시장진출을 도모.
매출액:
- 2002년기준, 매출액 5,289억원, 당기순이익 349억원.
▶ 초코파이의 역싸
1.제1 성장기 : 74년에 출시 → 差別(차별) 화된 제품형태, 높은 가격정책, 생산자위주의 산업 구조를 배경으로 하여 성장. but 안일한 marketing 을 하게하여 위기를 초…(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