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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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22: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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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는, 그것이 아동의 성장 요인에 초점을 두었다는 점이다. 인간의 신적 본질은 교육을 통해서 드러나게 되고 의식될 수 있다고 하였다. 첫째는 그것이 학생들 각자에게 상당한 분량의 자기지시적 자유를 주려고 하였다는 점이다.기독교교육에대한사회 , `기독교 교육`에 대하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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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일곱째는, 그것이 학교 호로그램을 넘어서 지歷史(역사)회로까지 들어가려는 경향을 보였다는 점이다. 다섯째는, 그것이 교실에서 과학적으로 추론된 교육학적 원리들을 적용하였다는 점이다.
존듀이의 진보주의 교육사상은 기독교교육에 대한 사회, 文化(culture) theory(이론)적 접근 방법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호레이스 부쉬넬은 아동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게 하고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기 위하여 전통적인 부흥회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추구하였던 사람이다. 효과(效果)적인 교육적 실제는 자연의 질서를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설명
`기독교 교육`에 대하여
기독교교육에대한사회
1.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의 판단 기준
2.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 이전의 상황
3.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의 대표적 theory(이론)가
4.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의 analysis 목적
5. 내용
6. 교사
7. 학생
8. 環境(환경)
9. 평가
10. 나의 생각
2.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 이전의 상황
①신학적 재해석
기독교교육에 대한 사회, 文化(culture) 적 theory(이론)적 접근 방법은 교회의 歷史(역사)적 신학적, 성경적 기초를 가진 기독교 교육적 노력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난 것이다. 셋째는, 그것이 명백히 목적이 있는 활동을 장려하였다는 점이다. 프뢰벨 역시 인간의 본성을 근본적으로 선하다고 보았다. 그는 기독교교육은 아동에게 이미 나타나 있는 종교적인 싹을 양육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기독교교육에 대한 사회, 문화, 이론적 접근 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둘째는, 그것이 훈육의 reference(자료)로서 벌보다는 관심에 강조를 두었다는 점이다. 따라서 인간은 자기 속에 있는 신적 원리를 의식적으로 그리고 자유롭게 순종할 수 있게 될 것이다.…(생략(省略))
기독교교육에 대한 사회, 文化, theory 적 접근 방법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②교육적 재해석
세속교육과 기독교교육에 대한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 이 양자의 특징이 되었던 theory(이론)적 및 실제적 관점이전에 있던 견해에는 요한 페스탈로찌, 프리트리히 프뢰벨, 오레이스 부쉬넬 및 존 듀이의 theory(이론)적 관념들이 포함된다
페스탈로찌는 인간은 본질적으로 선하다고 믿었다. 여섯째는, 그것이 각자의 조건과 계층이 서로 다른 아동들에게 맞추어서 교육을 하였다는 점이다. 사회, 文化(culture) 적 접근 방법은 초자연적 메시지의 내용보다는 개인과 자기가 속해 있는 사회에다 초점을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