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과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4:56
본문
Download :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과 제언.hw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과 제언.hwp( 22 )
Pantech
본 자료는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에 대해 조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업체들은 안정적인 생산기반 확충, CDMA 서비스 상용화에 따른 기술 노하우 보유, 국내제품에 대한 세계시장의 높은 선호도, China시장 선점 등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아 특히, CDMA 단말기의 경우 독자적인 개술개발 등의 성공으로 국내 업체들이 세계시장 또한 선도하…(省略)
순서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과 제언
레포트/경영경제
본 는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에 대해 조사分析(분석)한 보고서입니다. 2001년 11월 Curitel이 Pantech계역 로 흡수된 후 2002년 8월에 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은 이동통신 사업자의 서비스 계획, 시장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리서 치 및 제품 개발능력, 기존 사업자의 이동통신망에 적용 가능한 단말기 대량공급을 위한 품질 관리능력 및 양산능력, 수요자의 연령별·세대별 Needs를 충족시키거나 환기시킬 수 있는 marketing 능력 등이 주요 경쟁 요소이다. 팬텍 앤 큐리텔이 뛰어난 marketing 으로 중소기업으로는 성공한 브랜드로 통하고 있지만 대기업 브랜드인 애니콜, CYON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진다. 팬택 앤 큐리텔은 2002년11월 수출의 날에 4억불 수출의 탑, 2003년 11월 수출의 날에 5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하는 등 전체매출의 63.04%가 수출로 이루어져있는, 해외시장에 기반을 두고 있는 회사이다. 팬텍 앤 큐리텔은 중소기업이지만 우리나라 핸드폰 시장에서 삼성, LG와 기술력에서 대등하게 견주어지고 있다아 핸드폰 시장은 기술력에 따라 판도가 많이 달라지는 경쟁시장이지만 소비자들은 이제 기술은 거의 비슷하다는 인식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Pantech , 펜택-큐리텔의 브랜드 전략과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다.
설명






서론
본론
Ⅰ. Pantech & Curitel 연혁
Ⅱ. 시장分析
Ⅲ. 소비자分析
Ⅳ. 경쟁사 및 자사分析
- Anycall 分析
- Cyon 分析
- Pantech & Curitel 分析
結論
Ⅴ. P&C 브랜드 drawback(걸점) 및 improvement(개선)방향
Pantech은 1991년 설립된 무선호출기 회사이며 Curitel은 현대전자 통신사업부문에서 분리된 회사이다. 국내에서는 ㈜하이닉스 반도체의 유동성 위기 및 분사 과정에서의 조직 재정비 등의 요인으로 인한 부진을 극복하고 내수 모델 개발조직과 국내 영업 및 A/S조직을 재정비하여 2002년10월부터 자체브랜드 `큐리텔`을 내수시장에 출시하기 처음 하며 적극적인 marketing 을 통해 2003년 내수시장 시장점(長點)유율을 12%대까지 제고하기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