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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연대 운송거부, 왜 일어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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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1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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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연대파업운송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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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연 타협점은 없는것인가? )

포항에서는 운송요율 인상에 무게를 싣고 운송요율 15% 인상에 합의 했다.
뚜렷한 협상주체가 없다는 것도 포항과는 상황이 다르다. 마땅한 협상주체를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화물지부 부산연대는 중앙 차원에서 대政府(정부) 협상에 치중하고 있지만 政府(정부)로서도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analysis(분석) 이다.
하지만 政府(정부)의 대처는 일단 불만이라도 먼저 끄자는 눈앞의 현실에 안주하여 노동자단체의 손을 들어주고 말았다.
이런 점을 감안해 부산시는 비교적 규모가 큰 SK 현대 등 주요 대기 업을 주화주업체로, 국제통운 현대택배 대한통운 등 10개 사를 주운 송업체로 파악하고 있으나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컨테이너 화물 가운데 6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政府(정부)에 요구하는 조건이 많은 것도 파업 장기화 원인(原因)이 되고 있다
연료비 인하와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특수근로자 노동3권 보장은 부 산항 물류대란 주무부처인 해양부 외에도 재정경제부 건설교통부 노 동부 등 범政府(정부) 차원에서 대책이 필요하다. 화물연대파업운송거부 , 화물연대 운송거부, 왜 일어났나?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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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운송요율 인상 외에도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연료비 지원, 특수고용 노동자 3권보장 등을 추가로 요구하고 있다 전남지부도 운 송료 17% 인상 외에 운송근로자 복지개선 등을 포함시켰다. 포항지역 대화 파트너는 9개 운송업체였다.이에 비해 부산노조는 운송요율 인상분 만으로는 중간단계에 있는 운송업체들과 나누면 실질적인 처우개선이 어렵다고 주장한다. 결국 파업중인 화물노동자들이 운전대를 잡지 않으면 사태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에 13일까지도 “경유특소세 인하 등은 다른 업종과의 형평성 등을 고려할 때 수용할 수 없다”(건교부 손봉균 수송물류심의관)며 여전히 ‘선조업 후협상’을 얘기하던 政府(정부)는 ‘전제조건 없는 대화개시’로 입장을 바꿨고 ‘다 퍼 준 …(투비컨티뉴드 )




화물연대 운송거부의 원인과 그 결과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하지만 부산에서는 컨테 이너 화주를 일일이 확인하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며 운송업체 역 시 군소업체까지 합치면 수백 개를 넘어 뚜렷한 협상 대상자가 현실 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레포트/경영경제


화물연대 운송거부의 Cause 과 그 결과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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