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의 관광사업 개발방안(方案)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2:27
본문
Download : 관악구의 관광사업 개발방안에 대해서.hwp
순서
,생활전문,레포트






서울특별시의 관악구의 지방자치사업으로 관광업에 대한 개발방안(方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의 관악구의 지방자치사업으로 관광업에 대한 개발방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감찬 장군은 거란의 침략을 막아내는 데 큰 공을 세우는 등 구국제민(救國濟民)을 위해 일생을 바쳐 백성들의 흠모와 존경을 받았다. 고려시대의 명장 강감찬 장군이 태어난 터이다.
2. 낙성대
1972년 5월 25일 서울특별시 유형文化(문화)재 제4호로 지정되었다.
1968년에 건설부 고시 제34호로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 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수많은 서울 시 민 들이 즐겨 찾는 휴식처로 서울의 명소가 되었다.
곳곳에 드러난 암봉들이 깊은 골짜기와 어울려 험준한 산세를 이루고 있는 관악산은 산의 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고 도심에서 가까워 누구나 하루 일정으로 산에 오를 수 있는데 봄에는 관악산 입구 쪽으로 벚꽃이 만발하고, 철쭉이 필 때는 철쭉제가 열리기도 한다. 백성들은 장군의 공적을 찬양하기 위해 장군의 집터에 사리탑(舍利塔) 방식의 삼층석탑을 세웠다. 화강암으로 된 삼층석탑은 13세기 경에 조성된 것으로 추정되며, 높이는 4.48m이다.
서울특별시에서는 낙성대를 보호하기 위해 1964년 석탑이 파손된 부분을 보수하였다.관악구 , 관악구의 관광사업 개발방안에 대해서생활전문레포트 ,
Download : 관악구의 관광사업 개발방안에 대해서.hwp( 89 )
레포트/생활전문
1. 관악산
관악산(높이 629m)은 1973년 관악구가 영등포구에서 분구되면서, 명산으로서 산 이름이구의 명칭이 되어 관악구의 상징이자 자랑이 되고 있으며, 관악구 文化(문화)유산의 대부분이 관악산에서 비롯 되었다. 봄철에 무리지어 피는 철쭉꽃과 여름의 짙은 녹음과, 계곡 깊은 곳에 동폭포, 서폭포의 물소리가 장엄하고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명산 관악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관악산 정상에는 지상 레이다 관측소와 조선 태조 이성계가 서울을 도읍지로 정할때 연주사와 원각사 두 절을 지어 화환에 대처했다고 하는 정상의 원각사와 연주암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사찰과 암자가 있는데, 아슬아슬한 벼랑 위에 자리잡고 있는 연주대는 관악산의 모든 등산로가 집결하는 곳이다. 그리고 장군이 태어나던 날 하늘에서 큰 별이 떨어졌다는 전설에 따라 `별이 떨어진 터`라는 뜻의 낙성대라 이름하였다. 유형文化(문화)재로 지정한 뒤 1973년 11월부터 안국사…(drop)
관악구의 관광사업 개발방안(方案)에 대해서
관악구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