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7:51본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hwp
참고자료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각 지능 간의 상호 작용
복합적인 문장으로 구성된 문제를 풀 때 언어적 지능과 논리-수학적 지능이 함께 작동하여 문제를 해결해 간다.
다중지능理論에서는 지능은 문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르는 산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다중지능理論에서는 학교교육은 지능의 범위를 너무 좁게 정의(定義)하고,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만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며, 지능을 학업의 예언변수로만 본 점을 비판한다. 그리고 각 영역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지능은 사회 문화적 effect(영향) 을 받는다고 본다.
설명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hwp( 26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하나의 지능이 몇 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독립적으로 구분하는 각각의 기능 영역이 있다아
(2) 학교교육 위주의 전통적인 협소한 지능검사에 대해 비판한다.
2.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concept(개념)
(1) 지능을 문제에 대한 해결력 또는 재능으로 정의(定義)한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에 대한 report입니다. 하나의 지능이 몇 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독립적으로 구분하는 각각의 기능 영역이 있다아
(2) 학교교육 위주의 전통적인 협소한 지능검사에 대해 비판한다.
(3) 지능은 지속적인 지능 계발 훈련을 통해 발달이 가능
지능은 적절한 계발 훈련을 통해 발달이 가능하다.
다중지능理論에서는 지능은 문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르는 산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사범교육레포트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레포트/사범교육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 목차
1.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가정
2.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concept(개념)
3.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입장
4. 다중지능의 종류(9가지)
5. 다중지능의 유형을 구분하는 기준
6.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의의
■ 본문일부
1.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가정
다중지능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은 모든 인간은 7개에서 9개의 지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기본적으로 가정한다. 인간은 모든 영역에서 발휘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으나 한 가지 영역에서 탁월한 재능을 소유하고 있다고 본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은 충분한 능력의 수준까지 각 지능을 개발할 수 있고 지능은 복합적인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한다고 본다.
다중지능理論에서는 학교교육은 지능의 범위를 너무 좁게 정의(定義)하고,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만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며, 지능을 학업의 예언변수로만 본 점을 비판한다. 실제로 학교 성적과 사회에서의 성공과는 거의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아
3.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입장
(1)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되는 다중기능
서로 별개로 구분되는 9개의 지능들로 구성되며 하나의 지능이 어떤 이유로 손상이 발생하여도 서로 독립적으로 다른 지능은 작동한다. 인간은 모든 영역에서 발휘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으나 한 가지 영역에서 탁월한 재능을 소유하고 있다고 본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은 충분한 능력의 수준까지 각 지능을 개발할 수 있고 지능은 복합적인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한다고 본다. 참고자료(data)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각 영역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지능은 사회 문화적 effect(영향) 을 받는다고 본다. 실제로 학교 성적과 사회에서의 성공과는 거의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아 - 중략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1.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가정
다중지능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은 모든 인간은 7개에서 9개의 지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기본적으로 가정한다. 지능계발의 최…(省略)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Theory,of,Multiple,Intelligence),사범교육,레포트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_hwp_01.gif)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_hwp_02.gif)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_hwp_03.gif)
%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_hwp_04.gif)
순서
다.
2. 다중지능理論의 기본 concept(개념)
(1) 지능을 문제에 대한 해결력 또는 재능으로 정의(定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