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01:55본문
Download :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ppt
클라이언트의 비언어적 의사소통, 클라이언트의 생각 감정 등을 읽어 낼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의 기술
클라이언트가 요청하는 도움과 문제의…(drop)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제장,면접기술과,의사소통기술,기술연구,자기소개
다.
면접 점검표
면접 점검표를 작성하여 이에 따라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것이다.자기소개/기술연구
순서
Download :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ppt( 23 )
설명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기술연구자기소개 , 제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1. 면접기술 -1
①면접기술의 관념
클라이언트와의 대화 그 이상의 것이며, 문제가 있는 클라이언트를 돕기 위해
사용되는 목표(目標) 지향적인 활동.
전문적 관계에 바탕-정보수집, 과업수행, 클라이언트의 문제나 욕구 해결 등과
같은 목적을 수행하는 시간제한적 대화이다.
서로 수용한 의도적인 목적을 가진 대화이며 일반적으로 그 목적은 클라이언트
의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 하는 것.
②Compton & Galaway의 면접의 characteristic(특성)
첫째, 면접은 맥락이나 세팅을 가지고 있따
둘째, 목적과 방향이 있따
셋째, 계약에 의한다
넷째, 면담에서는 관련자들간의 특정한 역할관계가 규정된다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1. 면접기술 -2
1) 면접준비단계와 課題
관념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자신을 맞추려는 ...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1. 면접기술 -1
①면접기술의 관념
클라이언트와의 대화 그 이상의 것이며, 문제가 있는 클라이언트를 돕기 위해
사용되는 목표(目標) 지향적인 활동.
전문적 관계에 바탕-정보수집, 과업수행, 클라이언트의 문제나 욕구 해결 등과
같은 목적을 수행하는 시간제한적 대화이다.
서로 수용한 의도적인 목적을 가진 대화이며 일반적으로 그 목적은 클라이언트
의 욕구를 충족시키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 하는 것.
②Compton & Galaway의 면접의 characteristic(특성)
첫째, 면접은 맥락이나 세팅을 가지고 있따
둘째, 목적과 방향이 있따
셋째, 계약에 의한다
넷째, 면담에서는 관련자들간의 특정한 역할관계가 규정된다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1. 면접기술 -2
1) 면접준비단계와 課題
관념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자신을 맞추려는 준비활동이 일어나는 단계를 의미한다.
준비단계의 課題 해결방법
개인의 욕구와 기대를 파악 할 수 있는 방법은 대체로 접수 양식이다.
가족, 친구, 이웃 등의 욕구와 기대를 파악하는 일은 면담 전 단계의 課題
a social worker(사회복지사) 는 전문직 종사자로서 클라이언트에게 갖는 기대가 있따
기관의 정책이나 지침에 따라 구체적인 문서로 작성해 놓을 수도 있다
클라이언트와 관계하고 있는 전문가(교사, 의사, 변호사, 심리학자 등) 들과 협조
제3장 면접기술과 의사소통기술1. 면접기술 -3
2) 면접 준비의 방법
반영적 접근법
면접적 세계를 상상해서 들여다보는 방법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