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학(영양교육)]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 수업지도안(내가 먹은 식단에 포함된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12:21본문
Download : 식품영양신호등(3).hwp
@교수-학습활동@
◦ 튼튼한 어린이 vs 허약한 어린이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 영양교육 및 상담,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 식품영양신호등 수업지도안, 영양교육 수업지도안
∙자신이 섭취한 or 섭취하고자하는 식단을 계획하여 발표한다.
@@@전개@@@
∙식품영양신호등의 정의(定義)를 설명(說明)한다.
-노란색 : 단백질
-학습단계(교수-학습활동, 시간, reference(자료) 및 유의점)
본 자료(data)는 제가 직접 연구수업시 활용한 수업지도안이구요.
◦ 식품영양신호등
*식품영양신호등의 역할과 알맞은 식품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說明)한다. 과제시 또는 공개수업시 매우 유용한 자료입니다.
-주제 식품영양신호등 교육 (내가 먹은 식단에 포함된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파랑색 : 비타민 및 무기질
∙올바른 식단구성 방법과 영양소를 인지 시킨다.
-차시
[식품영양학(영양교육)]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 수업지도안(내가 먹은 식단에 포함된 영양소는 무엇일까요?)
-균형적인 식품을 섭취해야하는 이유 질문&설명(說明)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에 대한 학습지도안입니다.
---------------------------------본문일부---------------------------------
학습주제, 학습형태, 학습목표(goal), 학습자료(data), 학습단계의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data) 및 유의점에 따라 세부적이고 체계적으로 요약한 지도안입니다.
◦ 식단 계획하기 평가
∙우리몸속에서 식품의 역할 설명(說明)
설명
-일시
◦ 식품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 설명(說明)
순서
영양교육쪽은 자료(data)도 많이 없고 수업지도안 짜시는거 힘드시죠?
∙식단 작성 원리를 설명(說明)한다.
-학년
@reference(자료) 및 유의점@
처리해야할문제시 또는 공개수업시 매우 유용한 자료(data)입니다.
Download : 식품영양신호등(3).hwp( 43 )
식품영양신호등 영양교육에 대한 학습지도안입니다.
-7200_01.gif)




-평가계획
∙식품영양신호등 설명(說明)에 따라 앞서 작성한 식단계획이 잘되었는지 평가한다.
*앞에 작성한 식단계획을 신호등 색깔에 맞추어 평가한다
∙알맞은 섭취량과 우리 몸에서의 역할을 설명(說明)한다.
-빨간색 : 유지 및 당류
--------전개
∙신호등 색깔에 따른 알맞은 식품과 영양소에 대해 설명(說明)한다. 영양교육쪽은 자료도 많이 없고 수업지도안 짜시는거 힘드시죠? 본 자료는 제가 직접 연구수업시 활용한 수업지도안이구요. 학습주제, 학습형태, 학습목표, 학습자료, 학습단계의 교수-학습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에 따라 세부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지도안입니다.
◦ 식단 계획하기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 조건과 방법 설명(說明).
-학습목표(目標)
--------요점
--------도입
*튼튼한 어린이 vs 허약한 어린이의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說明)할 때 아이들이 직접 발표하도록 유도한다.
-------------------------------목차-----------------------------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학습reference(자료)
다.
∙동기유발에 대한 피드백
-학습형태
-학습주제
*식단작성시 자신의 意見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