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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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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대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술자리를 즐기기에는 소주가 가장 적합한 술이다. 여러 집단 중에서 대학생을 Target으로 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아
첫 번째로 소주의 값이 상대적으로 다른 술들보다 싸다는 것에 있다아 대학생은 법적으로 술을 마실 수 있는 나이가 되는 최초의 집단이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생이 아직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하다.
두 번째로는 다른 술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높기 때문에 그 섭취량이 적다는데 있다아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소주인 참이슬과 처음처럼은 모두 알코올 도수가 19.5도이다. 대학교는 사회로 나가기 전의 하나의 작은 사회라고 할 수 있다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학교에 진학한 대부분의 대학생들의 경우 대학교는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내딛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아 사회생활 초년자인 만큼 인맥네트워크 형성은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대학생들이 즐겨먹는 막걸리와 같은 전통주나 맥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도수라고 할 수 있다아 따라서 상대적으로 다른 술들에 비해 적은 양을 섭취하고도 술자리의 흥을 얻을 수 있다아 첫 번째 이유와 같이 정기적인 소득이 없는 대학생의 입장에서는 소주가 다른 술들에 비해 가장 적은 양 섭취로 가장 높은 효용을 얻는다고 할 수 있다아
셋째, 인맥네트워크 형성에 소주가 크게 기여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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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책략 창출
목 차
1. Target 선정 및 이유
2. Positioning 방향 제시
3. 4P MIX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4. 결 론
Ⅰ. Target 선정 및 이유
우리 조에서는 세분화된 여러 집단들 중에 Target으로 대학생을 선정했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성이 어떤 능력보다도 중요해지고 인맥네트워크 형성은 실제적으로…(생략(省略))
다. 즉, 꾸준한 소득이 없는 대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가끔씩 값비싼 술을 먹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주로 소비하는 술이 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