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理論)과 그 적용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9:24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과 그 적용 사례.hwp
Download :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과 그 적용 사례.hwp( 45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사회과학,캘러,ARCS,이론과,그,적용,사례,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理論)과 그 적용 사례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과 그 적용 사례 ,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과 그 적용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캘러 ARCS 이론과 그 적용 사례
[사회과학] 캘러의 ARCS 이론(理論)과 그 적용 사례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1.gif)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2.gif)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3.gif)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4.gif)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5.gif)
![[사회과학]%20캘러의%20ARCS%20이론과%20그%20적용%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C%BA%98%EB%9F%AC%EC%9D%98%20ARCS%20%EC%9D%B4%EB%A1%A0%EA%B3%BC%20%EA%B7%B8%20%EC%A0%81%EC%9A%A9%20%EC%82%AC%EB%A1%80_hwp_06.gif)
목 차
Attention(주의)
3
⑴ 지각적 주의환기
①
시청각 effect의 활용
②
비일상적인 내용이나 사건제시
③
주의분산의 자극 지양
⑵ 탐구적 주의환기
①
능동적 reaction(반응)유도
②
문제해결활동의 구상 장려
③
신비감의 제공
⑶ 다양성
①
간결하고 다양한 교수형태 사용
②
일방적 교수와 상호작용적 교수의 혼합
③
교수 의 변화추구
④
교수목표(goal)와 수업의 내용의 기능적 통합
Relevance(관련성)
6
⑴ 친밀성의 책략
①
친밀한 인물 혹은 사건의 활용
②
구체적이고 친숙한 그림의 활용
③
친밀한 예문 및 배경지식의 활용
⑵ 목적지향적 책략
①
실용성에 중점을 둔 목표(goal)제시
②
목적지향적 학습형태의 활용
③
목적의 선택가능성 부여
⑶ 필요나 동기와의
①
목 차
Attention(주의)
………………………………………………………………………………………
3
⑴ 지각적 주의환기
①
시청각 effect의 활용
②
비일상적인 내용이나 사건제시
③
주의분산의 자극 지양
⑵ 탐구적 주의환기
①
능동적 reaction(반응)유도
②
문제해결활동의 구상 장려
③
신비감의 제공
⑶ 다양성
①
간결하고 다양한 교수형태 사용
②
일방적 교수와 상호작용적 교수의 혼합
③
교수 의 변화추구
④
교수목표(goal)와 수업의 내용의 기능적 통합
Relevance(관련성)
………………………………………………………………………………………
6
⑴ 친밀성의 책략
①
친밀한 인물 혹은 사건의 활용
②
구체적이고 친숙한 그림의 활용
③
친밀한 예문 및 배경지식의 활용
⑵ 목적지향적 책략
①
실용성에 중점을 둔 목표(goal)제시
②
목적지향적 학습형태의 활용
③
목적의 선택가능성 부여
⑶ 필요나 동기와의
①
다양한 수준의 목적 제시
부합성 강조의 책략
②
학업성취여부의 기록체제 활용
③
비경쟁적 학습상황의 선택가능
④
협동적 상호학습상황 제시
Confidence(자신감)
……………………………………………………………………………………
9
⑴ 학습의 필요조건
①
수업의 목표(goal)와 구조의 제시
제시의 책략
②
평가기준 및 피드백의 제시
③
선수학습능력의 판단
④
시험의 조건 확인
⑵ 성공의 기회제시의
①
쉬운 것에서 어려운…(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