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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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언어 발달 과정에서 개인마다 단어 및 문법 습득의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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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순서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언어 발달 과정에서 개인마다 단어 및 문법 습득의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과 環境(환경)적 effect(영향) 으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유전적 요인이란, 언어 습득의 생득설이 설득력을 갖는 만큼 개인에 따라서 언어 처리 양식(language processing Patterns)의 효율성에 차이가 있음을 의미한다. 반면 環境(환경)적 요인이란 자녀에게 이야기를 더 많이 해주거나 책을 자주 읽어 주고 자녀로 하여금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 反應(반응)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발달 초기에서 복잡한 문장을 빨리 구사할 수 있는가 혹은 늦게 구사하는가의 속도 차이는 후기의 지능 혹은 읽기능력과는 별 상관이 없다. 반면 環境(환경)적 요인이란 자녀에게 이야기를 더 많이 해주거나 책을 자주 읽어 주고 자녀로 하여금 말을 많이 할 수 있도록 자극하고 反應(반응)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초기 언어 발달에서의 개인차는, 대부분의 유아들이 5~6세가 되면 능숙하게 언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되므로 차이가 없어지게 된다된다.
II. 초기 언어 사용
넬슨(Nelson, 1973)은 만 1세가 된 아기 18명을 1년간 observation
영유아의 언어발달 개인차
I. 언어 습득 속도
언어 발달 과정에서 개인마다 단어 및 문법 습득의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는 유전적 요인과 環境(환경)적 effect(영향) 으로 說明(설명) 될 수 있따 유전적 요인이란, 언어 습득의 생득설이 설득력을 갖는 만큼 개인에 따라서 언어 처리 양식(language processing Patterns)의 효율성에 차이가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발달 초기에서 복잡한 문장을 빨리 구사할 수 있는가 혹은 늦게 구사하는가의 속도 차이는 후기의 지능 혹…(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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