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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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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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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marketing 으로 확보된 브랜드 이미지를 실 제품에 현실화 시키기 위하여 제품의 품질을 改善하고 새로운 특징과 모델의 신제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efficacy적인 새로운 유통경로를 설정한다.
그리고 새로운 세부시장에 참가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제품의 수요을 확장시켜 가며 이러한 시장의 reaction(반응)을 살펴가면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소구하기 위해서 적시에 가격을 인하한다.

3. 성숙 및 포화기

성숙 및 포화기에는 marketing 적 책략으로 시장의 변경을 하는 책략이 있다
제품의 브랜드나 성능이 일반 고객에게 알려진 상황에서 신규사용자나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제품을 수정한다. 제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20전략_hwp_01.gif 제품수명주기에%20따른%20마케팅%20전략_hwp_02.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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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책략

1. 들어가며

기업의 제품들은 그 수명주기를 가지게 되는 바 그 주기는 크게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포화기, 쇠퇴기의 순으로 구분지어 볼 수 있다 이러한 제품수명주기에 기업이 어떻게 대처해 나가는가 하는 문제는 곧 기업의 흥망의 문제와도 직결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marketing 책략 수립은 기업에 매우 커다란 과제課題라고 할 수 있는 바 이에 대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2. 도입기

제품수명주기의 제 1단계에서 제품은 전규모 생산과 marketing 호로그램으로 출시하게 된다 이러한 도입기 단계에서는 무엇보다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신제품에 대한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잠재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매점에서의 유통을 확보하기 위한 높은 수준의 촉진활동을 수행해야 하므로 판매액에 대한 촉진비의 비율은 최고 수준에 이른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적 요소를 첨가하여 마…(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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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戰略)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戰略)

다. 이 단계에서는 marketing 을 통해 이익보다는 제품의 이미지 및 성능을 고객들에게 최대한 efficacy적으로 홍보해야 하는 것이 주된 이슈 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2. 성장기

제품의 성장기에서는 흔히 판매액과 수익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게 된다
이 단계에서의 책략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제품인지를 위한 광고와 제품에 대한 확신과 구매를 위한 광고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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