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마케팅원론] `오설록`의 중국(China)시장 마케팅 전략 analysis(분석) [`A+리포트`] > bitweb7 | bitweb.co.kr report

[마케팅원론] `오설록`의 중국(China)시장 마케팅 전략 analysis(분석) [`A+리포트`] > bitweb7

본문 바로가기

bitweb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원론] `오설록`의 중국(China)시장 마케팅 전략 analysis(분석) [`A+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9:57

본문




Download : 오설록 중국 마케팅.hwp




‘그린 라떼’, ‘녹차 마끼아또’ 등도 모두 커피의 메뉴에서 따 온 것들이다...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 Business Strategy(4P)

 메뉴의 독특한 아이디어는 녹차의 활용도를 크게 높였을 뿐만 아니라, 녹차를 ‘젊은 음료’로 자리 잡게 하는데 한 몫을 했다. 우선, 차를 과거의 기호음료로서가 아닌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쿨 주스, 스무디, 저칼로리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 종류와의 ‘퓨전’을 통해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차 음료를 개발하였다’는 사실이다. 녹차가 몸에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 쌉싸름한 맛이나 진한 향 때문에 싫어해 꺼려하던 이들마저도 매우 좋아할 만큼 메뉴가 독특하다.이과제는 오설록의 중국 차시장 마케팅 전략을 분석한 과제입니다^^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정말 열심히 조사한 과제입니다^^ 당연히A+받았구요..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 P R O M O T I O N

■ 국내 기업으로써의 오설록
I. 국내 기업으로서의 오설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당연히A+받았구요..
오설록 중국 마케팅-2002_01.gif 오설록 중국 마케팅-2002_02_.gif 오설록 중국 마케팅-2002_03_.gif 오설록 중국 마케팅-2002_04_.gif 오설록 중국 마케팅-2002_05_.gif

오설록 티 하우스의 가장 큰 성과는, 무엇보다도 녹차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와 먹거리를 개발해 녹차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깬다는 점이다. 이곳의 메뉴는 커피에 익숙한 젊은 층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커피 전문점들의 메뉴와 흡사하다. 여태까지 맛보지 못했던, 다수를 상대로 만들어진 적이 없는 차 음식에 대해, 웰빙(Well-being) 문화에 대한 접근을 통해 오설록 티 하우스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순서

▲中國 차시장 분석☞ SWOT, 5FORCES 분석, STP
(1) 녹차를 이용한 새롭고 다양한 메뉴로 녹차를 대중화

analysis(분석) 한 assignment입니다^^
[마케팅원론] `오설록`의 중국(China)시장 마케팅 전략 analysis(분석) [`A+리포트`]

설명
전 서울Y대학교에 다니고 있고......


경영,마케팅,전략,오설록,성공,기업,중국


정말 열심히 조사한 assignment입니다^^
한국에서 웰빙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차에 차 문화에 있어 고품격 티 하우스들이 속속 문을 열어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아 오설록은 한마디로 전통 녹차와 녹차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 케이크 등으로 젊은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녹차 전문점이라 할 수 있다아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박물관인, 오설록을 개관하였으며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 “o’sulloc tea house”는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 되었던, 일반적인 차의 기능으로가 아닌, 문화의 한 요소이며 ‘심신의 건강’을 치유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의 한 요소로서의 기능에 관한 연구를 집대성한 테마 카페이다. 또한 베이커리나, 케이크까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티라미스, 고구마 케이크 등과 같은 케이크들이 녹차 가루를 이용해 더움 먹음직스러우면서도 건강에 좋은 메뉴를 선보인다. 즉 녹차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젊은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면서도 동시에 우리 고유의 녹차에 대한 홍보와 대중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 조 직 도
다. 많은 이들이 커피 대신 녹차에 우유나 크림, 과일 시럽 등을 섞어 맛을 낸다. 녹차는 전통 찻집이나 가야 볼 수 있는 ‘옛 것’ 이라는 이미지를 과감하게 버리고, 젊은이들이 건강과 웰빙을 위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재탄생 시킨다. 또한 단순히 혀로 느끼는 맛뿐만이 아니라 눈으로 보면서 즐기는 시각적인 즐거움을 위해, 메뉴를 현대적인 미적 감각을 담아 꾸민 것이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다아


▲ P R O D U C T
이assignment는 오설록의 중국(China) 차시장 마케팅 전략을
1. 기업소개




▲ P L A C E

물론 이곳의 메뉴 중에는 정통 녹차류도 있다아 고급 녹차들이 깨끗한 순백색의 다기에 담겨 녹차 과자와 함께 제공한다. 다만 커피 대신 녹차가 주 재료로 들어간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 중 국 으 로 의 진 출

-목 차-
▲ P R I C E



▲중 국 개 요
▲ 기 업 소 개
아무쪼록...여러분들도 꼭 A+받으세여^^

Download : 오설록 중국 마케팅.hwp( 29 )


▲ 특 징










2.기업의 주된 특징



교수님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그린 카푸치노’ 는 커피에 우유 거품을 넣는 대신 부드러운 우유가 들어간 따뜻한 녹차 위에 거품을 얹은 형태이다.  요리사가 한 음식을 통해 스스로 의미적 감각을 표현해내듯 오설록 티 하우스에 전시된 다양한 메뉴들에는‘차’ 자체가 하나의 작품 모티브로 완성된다된다.
Total 12,57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we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