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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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09: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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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 20개중에 하나, 포보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놀랄만한 기업
50개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 . 하지만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회사 20개중에 하나, 포보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놀랄만한 기업
50개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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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 목 차 `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introduction
Ⅱ. 본 론
1. 플랫폼에 마주향하여
2. 리앤펑의 전반적인 흐름
3. 리앤펑의 주요사업분야
4. SCM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5. 리앤펑의 전략(戰略)
Ⅲ. 결 론
1. 리앤펑이 국내 기업에 주는 시사점
2. 출 처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리앤펑이라는 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2008년 기준 매출액 19조원으로
매출액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업은 아닐것이다.
2. 기업introduction
Li & Fung 은 1906년 설립된 가족이 경영하는 무역회사로, 아시아의 제조업자와 다른 지역의 상인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브로커의 형태로 처음 했으나 1970년대 중반부터 직거래가 증가하며 입지가 좁아졌다. 또 리앤펑은 장난감과 액세서리 등도 생산하고 수출하는 세계적인 소비재 물류. 유통 업체로 성장하며 훨씬 더 광범위한 글로벌 프로세스 네트워크의 조정자로 변신에 성공했다. 그 이유는 앞으로 설명(explanation)하겠지만 단 하나의 공장도
단 한명의 재봉사도 소유하거나 고용하지 않으면서도 공급사슬 관리를 통해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리앤펑에 마주향하여 알아...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 목 차 `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introduction
Ⅱ. 본 론
1. 플랫폼에 마주향하여
2. 리앤펑의 전반적인 흐름
3. 리앤펑의 주요사업분야
4. SCM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5. 리앤펑의 전략(戰略)
Ⅲ. 결 론
1. 리앤펑이 국내 기업에 주는 시사점
2. 출 처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리앤펑이라는 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2008년 기준 매출액 19조원으로
매출액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업은 아닐것이다. 그 이유는 앞으로 설명(explanation)하겠지만 단 하나의 공장도
단 한명의 재봉사도 소유하거나 고용하지 않으면서도 공급사슬 관리를 통해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리앤펑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 대응해서 Li & Fung은 가치 사슬상의 매우 다양한 수준의 업체들을 상호 연결시켜주는 SCM 관리를 통한 이익창출로 비즈니스 모델을 바꿨고, 단 하나의 공장도 없이, 단 한 명의 재봉사도 없이 매년 20억 벌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는데 이는 한 해 태국, 한국, 말레이시아 3국이 수출한 의류의 양보다 많다. 그 후 고성장을 거듭한 리앤펑은 2009년 홍콩의 매출액 2위 기업으로 성장했고,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40대 기업 중 27위에 올랐다…(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