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eb.co.kr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事例(사례)analysis(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 bitweb8 | bitweb.co.kr report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事例(사례)analysis(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 bitweb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web8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事例(사례)analysis(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4:15

본문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pptx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경영경제레포트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 사례 하이얼 노스페이스

설명

순서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1.gif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2.gif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3.gif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4.gif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5.gif 다국적%20기업과%20한국%20소비자(사례분석%20하이얼,노스페이스)_pptx_06.gif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事例(사례)analysis(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_SLIDE_1_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
_SLIDE_2_
1. 문제 제기- 한국의 다국적 기업2. theory 적 배경- 전술적 선택 모델 적소 theory / 배태 theory 3. 사례(instance) 分析(분석)- 하이얼 노스페이스4 . 結論
_SLIDE_3_
01
문제 제기
많은 다국적 기업들의 국내 진출!
‘하이얼’ & ‘노스페이스’

- 어떤 전술적 선택을 통해 국내 시장을 공략하려 했고
결과는 어떠했는가

-` 국내 ‘소비자’의 측면에서 연구!

_SLIDE_4_
02
theory 적 배경
기업과 environment(환경) 간의 관계
: environment(환경) 결정론 vs 전술적 선택 모델

다국적 기업의 전술적 선택
- 자원 의존 theory
- 조직 생태학 theory
-` ‘자원’ & ‘적소’ (Niche)
_SLIDE_5_
02
theory 적 배경
`적소 theory ` 이란
여러 조직들이 생존을 위해 자원을 이용하는 행위 & 동일한 자원의 이용으로 발생하는 조직들 간의 경쟁을 설명(說明)

적소
: 사회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 의존해야 하는 environment(환경) 자원의 조합 =` 상품에 대한 잠재고객 층
(ex` 10대, 기혼여성 , 학생 등 다양한 기준으로 구분될 수 있음)

적소폭: environment(환경) 적 적소 공간에 하나의 조직이 위치하는 범위
=` 주요 구매층

적소 중복: 두 개 이상의 조직이 동일한 자원을 공유하는 정도
_SLIDE_6_
02
theory 적 배경
소비자 = 기업의 생존에 필요한 자원

적소 내의 다양한 자원들 중 국내 소비자 중심으로 分析(분석)

-`자신들에게 유리한 새로운 적소를 찾아서
적소폭을 확대,이동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_SLIDE_7_
02
theory 적 배경
…(To be continued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事例(사례)analysis(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다국적 기업과 한국 소비자(사례분석 하이얼,노스페이스).pptx( 98 )




다국적,기업과,한국,소비자,사례,하이얼,노스페이스,경영경제,레포트


다.
전체 12,40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we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