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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6: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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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_SLIDE_1_
신라면 vs 나가사끼 짬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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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environment 분석
STP 전술
4P Mix
結論(결론)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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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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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분석_Perceptual map
4/ 12
담백한
기름진
자극적인
순한
김치라면
너구리
삼양라면
안성탕면
새우탕면
진라면
순한맛
아낌없이 담은라면
멸치 칼국수
맛있는 라면
무파마
백세카레면
후루룩 국수
수타면
오징어짬뽕
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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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분석
5/ 12
_SLIDE_6_
environment분석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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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분석
7/ 12
그러나
하얀 국물 라면의 등장으로
2xxx년 하반기
농심의 영업이익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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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분석
8/ 12
3사 하얀 국물 라면 시장점(長點)유율
단위: %, data(資料): AC 닐슨 및 업계
3사(팔도, 삼양식품, 오뚜기)
&
2012년 초 들어
하얀 국물 라면
시장점(長點)유율 감소세
농심, 삼양 등
다시 빨간 국물 라면 출시
_SLIDE_9_
environment분석
9/ 12
올 1, 2월 라면 판매량(단위:개)
농심 신라면
1억 3,000만
농심 안성탕면
5,300만
삼양식품 나가사끼 짬뽕
4,800만
농심 짜파게티
3,300만
농심 너구리
3,300만
팔도 꼬꼬면
2,700만
오뚜기 진라면
2,300만
※봉지면 기준 data(資料):업계추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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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전술
_SLIDE_11_
2. STP 전술_신라면
11/ 12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유아 제외한
전연령층 대상
불특정 다수
한국인이 좋아하는
보편적인
매운 맛 개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라면화 전술
신라면의 STP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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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TP 전술_나가사끼짬뽕
12/ 12
S
떠오르고 있는 하얀 국물 라면 시장을 확대
: 진입할 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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