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성공신화 리더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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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20: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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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종업원들의 복지혜택을 늘려주고, 직접 자신의 사무실로 모든 직원에게 opinion을 말하도록 기회를 주었으며, 심지어는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모든 직원을 모아놓고 털어놓기도 하였다. 그때 그는 자신의 첫번째 assignment는 노사간의 상호 존중의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그가 떠난 이래로 20개월 동안 모든 부서가 커져 있었지만, 사람들은 냉소적이고 조심스러워 졌으며 자신감을 잃은 상태였다. ]
하워드가 스타벅스를 인수한 뒤 며칠 후 지식과 현실 사이에 심각한 괴리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스타벅스 직원들의 근로 의욕은 형편없었던 것이다.
■ 서론 - 인물설정 동기
■ 본론 -
(1) 하워드 슐츠의 생애와 활동
(2)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 배려 = 관계 지향적(미시건,오하이오 주립대학 연구)
2. 변혁적 리더쉽
3. Vroom &Yetton의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4. 경로-목표(目標) 理論(이론)
5. Likert의 관리 시스템 理論(이론)
6. Risk-taker
7. Be a big thinker
8. Be a Ethical = Be trustworthy
■ conclusion(결론)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을 통한 교훈
1. 배려(Consideration) = 관계 지향적(Relationship-centered)
[직원은 기계의 부속품이 아닐것이다. 그들은 이전 경영진에게 버림받았다는 느낌과 새로운 경영자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그가 처음 스타벅스에 합류했을 때 스타벅스가 가지고 있었던 신뢰와 공동체의 짜임새는 허물어져 있는 상태였다. 1995년 크리스마스 시즌 원했던 만큼의 성과를…(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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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아무리 위대한 사업계획이라도 회사 구성원이 인정하지 않으면 한푼의 값어치도 없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