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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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21: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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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물건을 구입하게 될 때는 기업이나 상표를 보게되는데, 어느 대기업에서 새로운 제품을 만들었다고 하면 대기업이니깐 다 잘만 들거야 하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 확장에 수월하다고 생각한다.
3 보편성 추구의 법칙
요약 : 특정 연령 집단을 대상으로 marketing 책략을 세우면 실패하기 쉬우므로 보편적 marketing 을 추구하라.
배경 :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전문적인 것보다는 일반적인것에 더 후한 점수를 주는 편이다. 방향전환과 함께 신문광고 ‘사노라면‘, ‘농구‘, ‘농즈벨트‘ 편을 제작했는데 광고가 나간 후 상당한 reaction(반응)을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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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모델을 기용,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강화하는 모델책략을 구사하였고, 그날의 피로는 그날에 푼다 라는 멘트를 항상 마지막에 삽입하여 일관성을 유지하였다. 일에 최선을 다하는 중장비공,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일하는 철로보선원, 공부에 지친 딸을 마중 나가는 택시 기사, environment(환경) 미화원 등이 출연했다. 거기에는 웅진이라는 기업이 있었기에 성공한 것이다.
예 : 박카스
박카스 신화의 숨은 공로자는 뭐니뭐니해도 뛰어난 광고책략이다.





레포트/경영경제
한국상황에맞는11가지마케팅불변의법칙2
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意見(의견) :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에 동감한다.
배경 : 대기업의 광범위한 사업확장을 개발중시 정책과 맞물려 대중들에게 별무리 없이 수용되어 브랜드 확장의 수용성이 넓어졌다.
설명
다. 특히 웅진식품은 가을대추로 처음 해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음료계에서 성공을 이루었다. 웅진은 정수기뿐만 아니라 웅진닷컴, 에듀빅닷컴, 웅진식품 많은 관련사를 거느리며 브랜드를 확장했다. 제품을 지나치게 부각하지 않으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공익적 내용들이다. 그리고 40~50대 중심시장이 20~30대로 이동하면서 광고도 바뀌었다.
예 : 웅진
웅진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이 정수기이며, 정수기 하면 생각나는 것이 웅진코웨이 일 것이다.한국상황에맞는11가지마케팅불변의법칙2 , 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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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상황에 맞는 11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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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요약 : 우리나라 소비자의 경우 확장에 마주향하여 는 비교적 관대하며 수용성도 비교적 넓기에 확장을 꾀하는 기업의 경우 비교적 실패의 확률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