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 의의와 근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견해(찬반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5:20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hwp
1.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근거
Ⅱ. 사회적 책임에 대한 두 가지 견해
Ⅰ.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근거
...(이하 drop)
순서
다. 3. 최저시 민 권의 보장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hwp( 63 )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7744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8%B0%EC%97%8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B1%85%EC%9E%84%5D%20%EC%82%AC%ED%9A%8C%EC%A0%81%EC%B1%85%EC%9E%84%EC%9D%98-7744_01.jpg)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7744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8%B0%EC%97%8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B1%85%EC%9E%84%5D%20%EC%82%AC%ED%9A%8C%EC%A0%81%EC%B1%85%EC%9E%84%EC%9D%98-7744_02_.jpg)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7744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8%B0%EC%97%8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B1%85%EC%9E%84%5D%20%EC%82%AC%ED%9A%8C%EC%A0%81%EC%B1%85%EC%9E%84%EC%9D%98-7744_03_.jpg)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7744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8%B0%EC%97%8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B1%85%EC%9E%84%5D%20%EC%82%AC%ED%9A%8C%EC%A0%81%EC%B1%85%EC%9E%84%EC%9D%98-7744_04_.jpg)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7744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8%B0%EC%97%85%EC%9D%98%20%EC%82%AC%ED%9A%8C%EC%A0%81%20%EC%B1%85%EC%9E%84%5D%20%EC%82%AC%ED%9A%8C%EC%A0%81%EC%B1%85%EC%9E%84%EC%9D%98-7744_05_.jpg)
1. 부정론
1. 시장의 불완전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목차
3. 향후의 展望(전망)
2. 긍정론
레포트 > 기타
(1) 시장의 불완전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 의의와 근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견해(찬반론) 목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 Ⅰ. 사회적 책임의 의의와 근거 1. 시장의 불완전성 2. 외부불경제 3. 최저시민권의 보장 Ⅱ. 사회적 책임에 대한 두 가지 견해 1. 부정론 2. 긍정론 3. 향후의 전망
2. 외부불경제
개념 정의,특성 특징 중요성,문제점해결방안,영향요인,개선과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 의의와 근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견해(찬반론)
시장이 불완전할 경우, 즉 시장이 완전경쟁(perfect competition)이 아니고 독점이나 과점상태에 있기 때문에 독과점기업들이 시장가격을 조작함으로써 시장의 자동장치(built in stability)에 의한 자동조절 기능을 불가능하게 할 경우 독과점에 의한 소비자의 피해는 커지게 되기 때문에 그 같은 기업에게는 사회적 책임을 물어서 독과점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해야 한다.
설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책임의 의의와 근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견해(찬반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목표(goal)를 추구하기 위한 기업의 책임(the responsibility of business to pursue goals that benefit society)이라고 할 수도 있고, 다수 이해관계자에게 기여 할 기업의 의무라고 定義(정이)할 수도 있다아 따라서 이 같은 의미에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상술한 바 있는 기업의 윤리문제로부터 비롯된다고 볼 수 있겠는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theory(이론)적 근거를 제시해 보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