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임용고시요약요점( 뇌의 조직화,학교행정,교육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9:12본문
Download : 임용고.hwp
(1) 중심핵(Central Core)은 우리의 가장 원시적인 행동을 조절한다.
임용고시요약요점( 뇌의 조직화,학교행정,교육경영)
맥린에 따르면, 우리는 인간의 뇌를 삼층 구조로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뇌의 중심핵이 후뇌로부터 전뇌로 연장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아들러 파이데이아 교육과정
6. 학교행정·학교경영·학교관리
① 대뇌반구의 내부에서 중뇌의 위에 위치한 두 개의 계란형 신경세포핵 집단이 시상(Thalamus)이다.
① 두개골로 들어가는 척수의 바로 위에 조금 확장된 부위가 호흡과 직립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돕는 몇 가지 반사들을 통제하는 가느다란 구조인 연수(Medulla)이다.
5. (2) 연수
② 척수로부터 올라온 주요 신경로가 교차하여서 뇌의 우측이 신체의 좌측과 연결이 되고, 뇌의 좌측은 신체의 우측과 연결된다.
4. 교육행정과 교육경영
7. (4) 시상





(2) 변연계(Limbic System)는 우리의 정서를 통제한다.
대뇌
3. 성취도 평가의 두 가지 접근 형태
② 뇌간은 후뇌와 중뇌의 모든 구조들과 전뇌의 두 구조인 시상하부와 시상을 포함한다.
① 연수의 조금 위에 뇌간의 후방에 부착된 주름진 구조는 소뇌(Cerebellum)라고 불리는데, 이 구조는 일차적으로 운동의 조정과 관련이 있다.
Download : 임용고.hwp( 46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① 중심핵은 또한 뇌간(Brain Stem)으로 알려졌는데 기침하기, 재채기하기 및 구역질하기와 같은 불수의적 행동 그리고 숨쉬기, 토하기, 잠자기, 먹기, 마시기, 체온조절 및, 성행동 같은 원시적행동을 통제한다.
3.
③ 생존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원시적 행동들을 조절하는 데 관여하는 다섯 개의 뇌간체계-연수, 소뇌, 시상, 시상하부, 망상체-에 대해 논의한다.
5. 교육행정과 학교행정
1. 1. 뇌의 조직화
6. (3) 소뇌
순서
1. 뇌의 조직화
다.
② 이 구조는 수면과 각성의 통제에서 중요하고, 시각과 청각 같은 감각수용기로부터 들어오는 정보를 대뇌에 전해주는 감각중계소로 작용한다.
임용고시 학교행정 학교경영 학교관리 뇌의조직화 / ()
변연계
4. (1) 중심핵(뇌간)
중심핵
임용고시 학교행정 학교경영 학교관리 뇌의조직화
(3) 대뇌(Cerebrum)는 우리의 고등한 지적 과정을 조절한다.
설명
임용고시 학교행정 학교경영 학교관리 뇌의조직화 / ()
② 구체적인 운동은 더 고등한 수준에서 스타트되나 그런 운동의 조정은 소뇌에 달려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