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대상 관계 (아동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9:05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대상 관계 (아동상담).hwp
어머니와의 관계경험을 내면화시켜 타인과의 관계에 적용시키므로 중요하다. ^^ [유아교육학]대상관계(아동상담) , [유아교육학] 대상 관계 (아동상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1. 인간관
2. 주요정이
❒ Mahler의 발달심리학 - 분리와 개별화를 통한 대상관계
❒ Winnicott - 이 정도면 충분한 엄마노릇을 통한 대상관계
고전 정신분석 理論(이론)에 대한 비판이 높아지면서 정신분석학자들 중 개체의 성격발달에서 리비도 추동보다 대상관계가 더 중요하다고 보는 신진학자들이 나타나기 처음 했다.
[유아교육학] 대상 관계 (아동상담)
설명
대상관계 이론에 대한 정리 자료입니다.
1. 인간관
대상관계理論(이론)은 인간 개인과 그 개인의 성장을 도모한 양육자를 중시.
인간은 상대역을 필요로 하며 자신에게 관심을 보여주는 대상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인간의 발달은 대상과의 관계 속에서 자아가 형성되는 과정 중에 내재화와 외재화를 통해 발생되며 예견 가능한 단계들을 거친다고 봄.
…(To be continued )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1.gif)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2.gif)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3.gif)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4.gif)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5.gif)
![[유아교육학]%20대상%20관계%20(아동상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EB%8C%80%EC%83%81%20%EA%B4%80%EA%B3%84%20(%EC%95%84%EB%8F%99%EC%83%81%EB%8B%B4)_hwp_06.gif)
Download : [유아교육학] 대상 관계 (아동상담).hwp( 25 )
[유아교육학]대상관계(아동상담)
대상관계 theory(이론)에 대한 요점 資料입니다. ^^
다. 대상관계 理論(이론)에 따르면 유아의 기본적인 욕구는 `대상추구(object seeking)`이고, 아동이 경험하는 첫 대상이면서 깊은 관계를 맺는 대상인 어머니와의 관계는 아동의 자기(Self)형성에 큰 影響을 미친다.
대표적인 학자들
① 영국: 멜라니 클라인, 도널드 위니캇, 로날드 페어벤, 해리 건트립, 죤 볼비, 비온, 발린트 등
② 미국: 말러, 컨버그, 코헛, 제이콥슨, 매스터슨, 마이쓰너 등
대상관계 理論(이론)은 학자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성격발달에 있어 대인관계 경험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는 부분은 공통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