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8:47본문
Download :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사례.hwp
미노스 왕은 데이달루스에게 거대한 미궁을 만들도록 하여 그 안에 이 괴물을 가두었다. 다이달로스는 미노스 왕을 위해서 복잡한 미궁을 만들었으나 후에 총애를 잃고 크레타 섬에 갇히게 된다 그에게는 크레타 여인 `나우카테`와 결혼하여 얻은…(생략(省略))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테세우스는 아리아드네가 준 칼과 실타래를 들고 미로 속을 헤매다가 괴물 미노타우르스를 무찌르고 13명의 아테네 동료들과 함께 미리 풀어 놓은 실을 따라 다시 밖으로 탈출할 수 있었다는 얘기다. 데이달루스가 설계한 이 크레타 섬의 미궁은 구조가 매우 교묘하여 일단 들어가면 다시는 탈출할 수 없는 곳이었다.,경영경제,레포트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事例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신화를응용한마케팅事例-내용
Download :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사례.hwp( 65 )






그리스 신화의 이카루스
그리스 신화에는 신이 아닌 인간의 신화도 등장하는데, 데이달루스의 이야기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겠다. 데이달루스의 아들이 이카루스. 이들이 바로 자유를 찾기 위해 생명을 걸고 비행한 최초의 인간이다. 이 죄로 그는 아들 이카루스와 함께 크레타 섬으로 쫓겨 가게 된다 크레타 섬의 미노스 왕에게는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저주를 받아 낳은 황소의 머리가 달린 흉측스러운 아들, 미노타우르스가 있었다.
‘아리아드네의 실’이라는 이야기도 여기서 나온다.
아테네 왕족 집안 출신의 데이달루스는 여신 아테네의 후원까지 더해져 기술자로서의 명성을 떨쳤지만, 조카가 톱을 발명하여 더 유명해지자 질투심에 사로잡힌 나머지 조카를 신전 위에서 밀어 떨어뜨려 죽였다.
아테네의 왕자 테세우스는 재난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자청해서 조공의 일원으로 크레타 섬으로 갔다가 미노스 왕의 아름다운 딸 아리아드네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이를 알게 된 왕은 노해서 테세우스를 미궁 속에 가둔다.신화를응용한마케팅사례-내용 ,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신화를 응용한 마케팅 事例에 대한 글입니다.
어쨌든 테세우스가 아리아드네의 실을 가지고 탈출한 미궁은 `다이달로스`라는 최고의 건축 기술자가 지은 크레타 섬이라는 미궁이다. 그리고 아테네로부터 일곱 명씩의 소년, 소녀를 조공으로 받아 먹이가 되도록 했다.
다. 그는 솜씨가 대단한 발명가이며 건축기술가였다. 괴물은 미궁을 돌아다니며 이 안에 바쳐진 소녀와 소년들을 잡아먹고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