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14:16본문
Download :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hwp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를 맞이하여 대표적인 미디어 기업인 바이어컴(Viacom)에 대하여 소개하고 분석하고 우리나라에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등을 짚어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글로벌미디어와문화다국적미디어그룹의시대그리고바이어컴Viacom ,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1. Viacom은 어떤 미디어기업인가
2. MTV와 니켈로디온의 진출example(사례)
3. 오늘날의 Viacom을 존재하게 했던 여러 요인들
4. Online에서의 Viacom
5. Viacom의 PLC(Product Life Cycle) 分析(분석)과 SWOT 分析(분석)
6. Viacom의 정치, 경제, culture적 함의
7. 한국 기업들에게 던져 주는 시사점
1. Viacom은 어떤 미디어기업인가
Viacom의 CBS의 history는 90년 전으로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1970년대부터 본격적인 합병과 인수를 통한 그룹 만들기가 개시된다 Viacom이라는 이름은 1970년대말 라디오(Radio) 방송국들에게 붙여진 이름이었다. 그 다음해인 1987년에 섬너 레드스턴(Sumner M. Redstone)이라고 하는 미국 미디어 업계의 거목이 자신의 회사 내셔널 어뮤즈먼츠(National Amusements)를 통해서 Viacom의 지분 83%를 인수, 경영권을 행사하기 처음 하면서 오늘날 거대그룹 Viacom CBS의 기틀이 잡혔다. 기업 규모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AOL 타임워너에 이어 미국 내 제 2위의 규모이며, 전 세계적…(skip)
다.
Viacom은 인수행진만 벌인 것이 아니라 직접 미디어를 만들기도 하였는데, UPN(United Paramount Network)의 경우 Viacom이 1995년 創業(창업)하여 미국내 5대 TV Network의 반열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또한 Internet 비즈니스(Internet Business)의 붐(Boom)에 맞춰 그룹(Group)의 대표브랜드 중 하나인 MTV의 MTV Network Online을 만들어 MTV와 VH1의 컨텐츠(Contents)를 ‘멀티 유즈(Multi Use)’하게끔 안배하였다.
Viacom은 현재 직원 수만 12만 3천명에 주주들은 6,327명에 달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상장 미디어 기업이다.
Download :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 그리고 바이어컴(Viacom).hwp( 60 )
순서
설명
글로벌미디어와文化다국적미디어그룹의시대그리고바이어컴Viacom
다국적 미디어 그룹의 시대를 맞이하여 대표적인 미디어 기업인 바이어컴(Viacom)에 대하여 소개하고 분석하고 우리나라에 기업에게 주는 시사점등을 짚어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Viacom은 1980년대 쇼타임(Showtime)과 영화 채널(Channel)을 아우르게 되었고 1981년에 탄생해 방송의 대반란이자 experiment(실험)정신으로서 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던 MTV Network를 1986년에 인수하였다. 결국 MTV쪽은 MTVi그룹으로 묶게 되고 애니메이션 채널(Animation Channel)의 세계적인 심볼(Symbol)로 떠오르게 된 니켈로디온(Nickelodeon) 계열의 디지털 콘텐츠는 니켈로디온 온-라인 그룹으로 모아 주었다.